크래프톤이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분야 신입 개발자들을 공개 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AI 분야에선 AI 연구(R&D)와 AI 응용(Application), SW 분야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프론트 엔드 프로그래밍, 백 엔드 프로그래밍까지 다섯 직군을 대상으로 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까지 약 10일이다.
R&D 분야는 크래프톤 본사 딥러닝 본부, AI 응용 직군은 AI 기반 게임 개발 자회사 렐루 게임즈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SW 개발자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 라이브 서비스와 신작 개발을 맡게 된다.
모집 요건은 △오는 2025년 2월까지 학·석사 졸업예정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 없음 △병역을 마무리했거니 면제다. 여기에 AI 응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직군에 한해 1~3년의 경력이 필요하다.
크래프톤 측은 서류 접수를 마무리한 후 서류 전형, 직무 테스트, 면접 등을 거쳐 채용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입사자들은 체험형 인턴과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채용에 관해 크래프톤 측은 "신작 제작 파이프라인이 늘어나면서 게임 개발에서의 AI 활용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글로벌 무대에서 AI, SW 역량을 펼쳐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