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기·오신채 넣지 않은 정통 사찰식 만두 선보여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사찰 음식을 연구했다. 이를 통해 출시 전 진행된 시식회에서 사찰음식 원형에 충실한 조리법과 맛으로 호평받았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사찰식 간편식을 경험 확대를 위해 사찰을 찾은 신도와 방문객에게 시식 제품을 제공하고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사찰음식의 대중화와 건강식 트렌드를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대상㈜ 청정원, 고깃집 ‘파절이·매콤청양’ 소스 2종 출시

‘고깃집 파절이 소스’는 파채에 버무리기만 하면 파절이 무침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절이 무침은 준비해야 할 재료가 많고 계량에 따라 맛도 달라지는데 이러한 불편을 해소했다. 파채에서 나오는 수분까지 고려해 개발됐다.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는 청양고추의 매콤하고 알싸한 맛과 깔끔한 간장 맛을 조합했다. 구운 고기의 기름지고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준다. 다진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마요네즈를 섞으면 디핑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오픈 1년 만에 메뉴 10만개 판매 돌파

1호점 대표 메뉴는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두부카츠 채소 덮밥’ 등이다. 1호점은 환경을 고려해 내부 인테리어에 기존 자재를 업사이클링하는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 식기도 친환경 소재와 리사이클링 제품을 사용하고 빨대 및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은 ‘플랜튜드’ 코엑스점 1주년을 맞아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용산점에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내달 2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창립 42주년 기념 앵콜 프로모션’ 진행

먼저 베스트 상품 1+1 앵콜 기획전을 진행한다. 올가의 스테디셀러 제품 등을 1+1 기획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앵콜 특가 기획전도 준비됐다. 참기름, 딸기잼, 돼지고기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창립 42주년을 기념한 ‘42% 이상 할인 프로모션’과 5월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해 신선 수산 기획전도 진행한다. 무더운 날씨에 맞춰 다양한 마실 거리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각종 신상품도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소비자 요청에 불닭볶음탕면 재출시

재출시되는 불닭볶음탕면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불닭의 매운맛을 담은 액상스프에 진하고 깊은 국물로 만들어주는 분말스프, 그리고 걸쭉한 국물과 어울리는 쫄깃하고 굵직한 면발로 구성해 처음 출시했던 제품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불닭볶음탕면은 봉지, 용기면으로 모두 출시되며 6월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제17회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롯데칠성음료는 ‘그린리본 캠페인’ 실시로 실종아동 무사귀환 및 사회적 관심 제고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동인권 보호를 위해 전문기관인 ‘아동권리보장원 실종아동전문센터’와 함께 2020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린리본 캠페인’을 시작했다. 롯데칠성음료 전국 60개 지점 3.5톤 음료 배송 영업 차량 400여대 후미에 실종아동을 소개하는 안내판을 부착해 실종아동을 찾도록 돕는 캠페인이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 신입생 모집

지난해 10일간의 모집 기간 중 170여개 대학에서 약 800명이 지원해 4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참가인원을 20명에서 60명으로, 교육기간을 4주에서 7주로 늘렸다. 각 주차별 커리큘럼도 강화했다. 마지막 주에는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참가자가 직접 개발한 기획안을 발표하고 우수 교육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학생들이 온전히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인 7~8월에 열릴 예정이다. 다음달 14일까지 오비맥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리미엄 진(Gin) '몽키47' 팝업 오픈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몽키47’의 제품력과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성수동 ‘콤팩트 레코드 바’를 ‘몽키47’의 공간으로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공간은 블랙 포레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보태니컬 무드에 ‘몽키 47’ 대표 아이콘인 원숭이 캐릭터를 살려 꾸며졌다. 오는 27일에는 디제잉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팝업 공간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와 ‘몽키47’을 활용한 칵테일 레시피를 전수하는 ‘칵테일 클래스’를 각각 30일과 내달 8일에 진행한다.
◆팔도 ‘뽀로로 과일맛젤리 쁘띠’ 판매량 60만개 돌파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