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암호화폐 제미니 거래소 미국 떠나나?…엔지니어링 사업부 인도로 이전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3-04-21 17:35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엔지니어링 사업부를 인도도 이전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엔지니어링 사업부를 인도도 이전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사진=로이터
타일러와 캐머런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운영하는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엔지니어링 사업부를 인도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비인크립토는 21일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의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제미니 암호화폐 거래소는 최근 인도로 이전하며 아시아 지역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윙클보스 쌍둥이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는 20일 글로벌 엔지니어링 및 운영 팀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제미니는 인도 구르가온에 새 사무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제미니는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단속이 계속되는 가운데 해외로 진출한 가장 최근의 미국 대형 암호화폐 회사다.

새로 임명된 제미니 아시아 태평양 CEO 프라브짓 티와나는 인도 사무소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제미니 엔지니어링 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제미니 암호화폐 거래소는 현재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규제 단속이 계속된다면 상황이 바뀔 수 있다. 3월 말, 제미니는 국제 암호화폐 파생상품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만기일'이 없고 상당한 레버리지로 거래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상품으로 간주돼 미국에서는 개인 트레이더의 거래가 금지된 파생상품의 일종인 '무기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기한 선물은 만기 날짜가 없이 거래(Perpetual)하는 것이고 만기일 선물은 만기 날짜 기한 내 이루어지는 거래(Futures)를 말한다.

제미니가 엔지니어링 팀을 인도로 이전하면 인재들이 미국을 떠나게 될 것이다.

티와나 CEO는 "구르가온 사무소에서 근무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기술 제품 관리자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인사 및 인재 확보, 재무, 지원, 규정 준수 등 다른 주요 역할도 담당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제미니, 인도 진출


티와나는 인도의 제미니 엔지니어링, 디자인, 운영 팀이 여러 분야에서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차세대 웹 및 모바일 사용자 경험 개발이 포함된다. 또한 규정 준수, 데이터 파이프라인, 웨어하우징, 보안 및 결제에 대한 작업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도에서 탈중앙화 대체불가토큰(NFT) 및 암호화 자산 마켓플레이스를 위한 새로운 기능 세트도 개발될 예정이다.

거래소를 인도로 이전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은 암호화폐 규제가 여전히 답보 상태에 머물러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인도의 암호화폐 규제는 아직 미지수다.

인도 중앙은행은 디지털 자산을 경시하고 있으며, 정부는 아직 디지털 자산을 완전히 포용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인도에서는 서서히 상황이 진전되고 있다. 이달 초 인도 재무장관은 G20 국가를 위한 공통 암호화폐 프레임워크 개발을 제안했다.

제미니 거래소는 이미 제미니 언(Gemini Earn) 프로그램과 관련된 증권법 위반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표적이 되었다.

한편 코인베이스 거래소는 지난 19일 버뮤다에서 운영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부여받은 후 해외 이전을 발표했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주 초 "이전이나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해 모든 것이 테이블 위에 있다" 말해 불가피할 경우 미국을 떠날 수도 있다고 암시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