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HDC현대산업개발, 모든 현장에 품질 실명제 도입

'2023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 열어

박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3-03-02 10:59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8일 2023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을 열고 안전과 품질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정익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CSO)(맨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최익훈 대표이사(CEO)(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박홍근 시공혁신단장(맨 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김회언 대표이사(CFO)(맨 앞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 사진=HDC현대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8일 2023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을 열고 안전과 품질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정익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CSO)(맨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최익훈 대표이사(CEO)(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박홍근 시공혁신단장(맨 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김회언 대표이사(CFO)(맨 앞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품질 실명제 도입 등을 통해 안전·품질 신뢰 회복에 나선다.

HDC현산은 지난 2월 28일 ‘2023년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선포식은 최익훈(CEO)·김회언(CFO)·정익희(CSO)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시공혁신단장인 서울대 박홍근 교수·협력사 임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HDC현산은 △현장 자기 규율 예방체계 확립 △가설구조물 선제적 구조안전성 확보 △스마트 세이프티(SMART SAFETY) 시스템 구축 △참여와 협력을 통한 안전 품질 문화 확산 등을 안전보건 목표로 세웠다. 또 현장 자기 규율 예방체계 확립을 위해 우선 작업계획 수립·위험성 평가·변경작업에 대한 일일 안전 회의 등 3대 예방 활동 등을 중점 추진사항으로 정했다.

현장에서 추락·낙하·협착·붕괴 등 고위험재해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가설구조물의 구조안전성 확보를 위해 사전 구조안전성 검토 프로세스가 조기에 정착하도록 돕고 고위험 고난도 가설공종에 대한 선제적 기술지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품질 부문에서는 단계별 핵심 사항을 책임 점검하는 품질 실명제를 모든 현장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품질 실명제 프로세스 정립을 위해 일반 체크리스트 270여개 가운데 중요도 조사와 직원 설문을 통해 핵심 리스트 29개를 선정해 적용할 방침이다. 이후 전 현장에서 핵심 체크리스트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주요 구조부에 대해서는 100% 필수 점검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익훈 HDC현산 대표이사(CEO)는 이날 선포식에서 "올해는 변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해로 거듭나야 한다"며 "안전·품질 경영에 대한 결의가 재해예방과 최고의 품질이란 결과로 맺어지길 바라며 경영진과 모든 임직원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익희 대표이사(CSO)도 "당사는 안전과 품질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직결되는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있다"며 "안전·품질 경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