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세계가전전시회(CES) 출품작 선봬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4~12일까지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 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코트라(KOTRA)와 진행하는 행사로, 서울 소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96㎡(약 30평) 규모의 부스를 조성했다. 소비자들은 혁신상을 수상한 8개사 제품을 포함, 총 20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관은 CES에서 주목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어린이 성장 관리 솔루션 ‘키코’, 시력 개선 장치 ‘오투스 플러스’, 손톱을 AI로 분석해 건강 상태를 예측하는 ‘헬시버스’ 등이다. 이외 IoT 스마트 거울 ‘헤이미러, 스마트 잠금장치 ’키인디비‘ 등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들의 온·오프라인 입점 기회도 검토 중이다.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웨딩페어’ 참여
시몬스가 롯데백화점에서 주최하는 ‘웨딩페어’에 참여한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은 롯데백화점 시몬스 매장에서 제품 구매시 구매 금액의 2배를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얻는다.
여기에 시몬스 침대가 전개 중인 ‘2023 SS 웨딩 프로모션’까지 더하면 혜택은 더욱 풍성해진다. △특정 매트리스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1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 역대급 혜택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시몬스는 행사 기간 중 △매트리스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 △300 원 이상 구매시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등을 증정한다. 또 현대카드 결제시 구매 금액의 15%를 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퍼시스, ‘대한민국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 발간
퍼시스가 지난해 오피스 주요 동향을 진단하고 향후 사무환경 변화의 방향성을 조망하는 ‘대한민국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2023년을 기점으로 백 투 오피스(back to office) 기조가 확산되고 있는 현 시점에 오피스 트렌드 관련 정보를 전달한다.
리포트는 퍼시스 사무환경연구팀의 △오피스 트렌드 트래킹 △직장인 설문 조사 △오피스 공간 데이터베이스 등 3가지 자체 전문 리서치를 통해 도출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담았다. 오피스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경제·문화 흐름을 키워드 중심으로 분석한 거시 경제 트렌드를 비롯해, 국내 오피스 현황 조사를 바탕으로 개인의 사무 공간 니즈와 공간 구획 트렌드 등 다양한 변화 양상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한민국 직장인 설문 조사를 통해, 글로벌 메가 트렌드와 현재 국내 트렌드와의 차이를 분석하며 예상과는 다른 실제 오피스 트렌드 변화의 흐름을 다룬다.
◆에이스침대, 고객 사은행사 ‘더드림페어’ 진행
에이스침대가 다가오는 혼수·이사철을 맞아 오는 3월 12일까지 에이스침대의 대표적인 고객 사은행사 ‘더드림페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을 비롯한 전국 매장에서 전개되며 이 기간 고객은 구매금액에 따라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웰크론 차렵 이불 세트’는 솜을 얇고 촘촘히 넣어 만든 가벼운 이불로 사계절 사용하기 좋다. ‘웰크론 호텔 베딩 세트’는 부드럽고 가벼운 소재의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침구로, 침실에 마치 프리미엄 호텔과 같은 포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또한 예비 부부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 고객이라면 더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씰리침대, 가구대전 시즌 맞아 웨딩 프로모션
씰리침대가 2월 가구대전 시즌을 맞이해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지난해 이어 삼성전자와 ‘비스포크 웨딩 클럽’을 선보인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쿠폰을 지참하고 백화점, 판매점, 아울렛 등 씰리침대 오프라인 매장에서 50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러피안 구스이불솜을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웨딩페어’에도 참여한다. 오는 12일까지 ‘롯데웨딩멤버스’ 회원 대상으로 매트리스 제품을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행사 기간 동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단독 상품 ‘호텔 디럭스’를 행사 기간 동안 특가로 판매한다.
◆이랜드킴스클럽, 오프라이스 간편식 킴스오아시스에 출시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다양한 오프라이스 간편식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오프라이스의 다양한 간편식 묶음을 출시한 것. 명인만두, 해회당 등 컬래버 만두를 비롯해 네이버 인기웹툰 ‘호랑이 형님’과 협업한 굽떡 4종까지 선보여 긴 겨울방학에 단비가 되어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안주로 유명한 ‘포차야’와 협업한 신상품 3종(모둠 꼬치 어묵, 어묵탕, 오당떡볶이)도 함께 출시한다.
◆롯데百, 정월대보름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건강한 밥상'을 테마로 부럼 및 오곡찰밥, 건나물반찬 9종 등의 상품을 20~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럼 견과 피땅콩(250g), 피호두(250g) 1만원, 2~3인 기준 건나물 6종(600g), 오곡밥(400g) 상품을 1만원에 판매하며, 정원대보름 당일인 5일까지 롯데백화점 반찬 매장 및 견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본점에서는 정자동 유명 반찬가게 '소중한식사'의 보름 나물 한상차림 팝업스토어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한다.
◆SK스토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SK스토아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및 판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K스토아는 그 동안 ‘THE 따뜻한 품평회’, ‘지자체 연계 품평회’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TV쇼핑 방송 외에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 및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고 온라인몰에 ‘가치소비’ 기획전을 상시 운영하는 등 다방면에서 ESG 경영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 받았다.
◆NS홈쇼핑,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 세트’ 특집방송
NS홈쇼핑이 3일 오후 4시 5분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 특집방송을 한다. 이 방송에서 소개하는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는 옛날 방식의 장을 직접 담글 수 있는 상품이다.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 DIY 키트 안에는 국내산 재료인 전통메주 4.7kg, 천일염 2.5kg, 고추1개, 숯1개, 대추3개, 생수(2L) 6개와 누름독, 사용설명서까지 들어 있어 별다른 준비 없이 키트만으로 간편하게 장을 담글 수 있다.
국내산 콩을 무쇠 가마솥에 장작불로 삶아 정성껏 띄운 메주를 사용해 사용설명서에 따라 장을 담그면 된장 약 13kg, 간장 약 5L를 만들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