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온, 카이스트와 배터리 인재 육성…"100% 취업 보장"

화학, 신소재 등 9개 분야 석박사 과정 대상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3-01-18 08:52

진교원 SK온 사장(왼쪽)과 이승섭 카이스트 부총장(오른쪽)이 지난 17일 오후 대전 유성구 KAIST본관 제 1회의실에서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인 SKBEP개설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온이미지 확대보기
진교원 SK온 사장(왼쪽)과 이승섭 카이스트 부총장(오른쪽)이 지난 17일 오후 대전 유성구 KAIST본관 제 1회의실에서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인 SKBEP개설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온
SK온이 카이스트와 손잡고 배터리 전문 인력 육성에 나선다.

SK온은 대전시 유성구에 있는 카이스트 본관 제1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인 'SKBEP' 개설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섭 카이스트 부총장, 진교원 SK온 사장 등이 참석했다.
SKBEP는 지원자들이 석사, 박사 과정 동안 KAIST에서 배터리 연구 관련 소정의 커리큘럼을 이수하며, SK온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는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이다.

양측은 국가 첨단 전략산업인 배터리 산업 발전을 위해 고급 공학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개설에 뜻을 모았다.

올해 가을 학기부터 배터리 산업과 연관성이 높은 생명화학공학, 화학, 신소재, 전기·전자, 전산, 인공지능(AI) 등 총 9개 분야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석사, 박사 과정 지원자가 대상이며, 각 과정 합격 후 별도의 면접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발된다. 또한, 학위 취득과 동시에 SK온 취업이 보장된다.

SK온은 선발된 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별도의 개인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SK온 현직 연구원과 학생들을 연계, 최신 배터리 기술 특강과 커리어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진교원 SK온 사장은 "SK온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배경에는 탄탄한 연구개발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다"며 "SK온뿐 아니라 한국 배터리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인재 양성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온은 이번 프로그램을 포함, 각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인적자원 확보 노력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성균관대, 한양대, UNIST와 각각 산학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연세대, 한양대와는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