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니케' 출시 1개월 동안 매출 1억달러 돌파

왕자영요·원신·배그 모바일 이어 세계 4위…일본 매출 비중 43.3%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12-13 16:08

'승리의 여신: 니케' 등장 캐릭터 '디젤'의 모습. 사진=레벨 인피니트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승리의 여신: 니케' 등장 캐릭터 '디젤'의 모습. 사진=레벨 인피니트 공식 유튜브
한국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텐센트 산하 레벨 인피니트가 퍼블리셔를 맡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출시 한 달 동안 1억달러(약 130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 통계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에 따르면 '니케'는 11월 4일 출시된 후 12월 3일까지 세계 양대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텐센트 '왕자영요', 미호요 '원신',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뒤를 이어 4위에 올랐다.
출시 1달 매출 기준 니케의 핵심 시장은 한국이 아닌 일본으로, 전체 매출의 43.3%를 차지했다. 한국의 매출 비중은 27%로 2위였으며 그 외에도 미국 15.2%로 3위를 차지했다.

사진=센서타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센서타워

'니케'의 국내 매출은 약 3000만달러(약 391억원)였다. 같은 기간 엔씨소프트 '리니지M', '리니지W'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올 11월 매출 순위와도 같은 기록이다.

퍼블리셔사 텐센트의 매출 다변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텐센트는 왕자영요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판 등을 서비스 중이며, 중국 매출의 비중은 출시 전 1달(10월 4일~11월 3일) 기준 89.4%였다. 니케 출시 후 1달동안 이 비율은 76.9%로 12.5%p 줄어들었다.

센서타워 측은 니케의 성공 비결로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 등 국내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참여 △다양한 언어 서비스 제공 △세로 화면 게임으로 한 손으로 게임을 즐기려는 이용자층 공략 등을 들었다.

유예나 센서타워 연구원은 "그간 비주류란 인식이 강했던 서브컬처 장르가 '원신', '블루 아카이브',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의 연이은 성공으로 주류로 넘어가고 있다"며 "한국과 중국 게임사의 협업이란 측면에서 글로벌 게임사 간 상호 가치 증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