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MZ세대 맞춤형 '웨딩페어' 선봬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Autumn Wedding Festa(가을 웨딩 페어)'를 테마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보다 참여 럭셔리 브랜드를 보강하고 상품군도 넓혔다.
혜택도 풍성하다. 웨딩마일리지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웨딩마일리지는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의 최대 7%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제도로 이번에는 적립 가능한 상품군(스포츠)과 브랜드(나이키·노스페이스 등)를 강화했다.
프리미엄 웨딩 트렌드에 톰포드, 발망, 지방시 등 26개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웨딩 페어에 새로 참여하게 됐다. 또 신규 고객 롯데웨딩멤버스에 웰컴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마트, 황금연휴 맞아 과일·한돈 할인
이마트가 10월 1~3일까지 3일간의 황금연휴를 맞아 '과일, 한돈데이'를 열고 샤인머스캣, 홍시, 골드키위, 사과, 삼겹살, 목심 등 신선 먹거리를 최대 50%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과일데이 행사는 샤인머스캣부터 골드키위, 사과, 무화과 등 인기 제철 과일을 대상으로 최대 60개 점포에서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다른 품목으로 구성되며 행사카드 구매시 할인이 적용된다. 1일에는 샤인머스캣이 최대 6000원 할인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한돈데이는 1등급 한돈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과 함께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40% 할인한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쌀 쿠킹클래스 열고 소비 촉진 앞장
홈플러스는 문화센터 가을학기 프로그램으로 ‘우리 가족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쌀 요리 쿠킹클래스’를 개설한다. 이는 농림축산식품부 등과 함께하는 2022년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이다.
약 90분간 진행되는 수업에는 아동요리 전문강사가 쌀의 영양정보 등 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국산쌀 14개의 품종별 식미 특성도 알려준다. 국산 쌀과 쌀가루 전문 품종으로 개발된 가루쌀(분질미)을 이용해 한식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쌀 요리법 레시피도 전수한다.
이 쿠킹클래스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지역별 대표 홈플러스 9개점 문화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총 15개 강좌에 약 160팀(320명)이 참여 가능하다.
◆시몬스 침대, 'OSV' NFT 3차 발행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오는 29일 세 번째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세 번째 NFT 작품의 주인공인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차인철이 작업했다. 차인철의 NFT2종은 OVS의 모션과 분할, 컬러링 등의 요소들을 오마주 삼아 재해석한 루핑 모션 아트로 구현했다.
이 NNF는 오는 29일 오후 12시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가 운영하는 NFT 오픈마켓 ‘CCCV NFT’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NFT 작품 홀더에게는 차인철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 및 Q&A세션’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홈앤쇼핑, 진로탐색 위한 트렌드 특강
홈앤쇼핑은 서울 강서구 화곡고등학교 20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업계 관련 진로탐색 트렌드 특강' 및 '진로탐색 투어'를 진행했다.
이달 21일과 28일 총 2회에 거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MD와 PD 직군 중심으로 교육이진행됐다.
이와 함께 진로탐색을 위한 사옥투어도 함께 진행했다. 방송이 만들어지는 스튜디오와 부조정실을 견학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공영홈쇼핑, 경북 포항시와 중소기업 판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공영홈쇼핑과 포항시는 지난 27일 포항시청에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및 농축수산물 판로지원과 지역상생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영홈쇼핑은 포항시와 지역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 및 농축수산물 생산자 제품의 판로를 위해 공익적 협력사업을 개발·추진, TV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에 입점·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지역 내 특화된 무형 상품(여행, 관광 등)에 대해서도 무료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