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가 2022년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투썸 스튜디오'를 통해 이호창(개그맨) 본부장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혀다.
이호창 본부장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과 '빵송국'에 나오는 캐릭터로, 재벌 3세이자 시가총액 500조원의 대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실 본부장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호창 본부장은 MZ세대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응원을 전하는 유튜브 콘텐츠 '고민있썸'에 게스트로 출연, 취업준비생을 직접 만나 면접 팁을 알려주는 등 취업 고민 상담에 나섰다.
또 여름 바캉스 시즌에도 취업 준비에 매진하고 있는 취준생들을 위해, 투썸플레이스의 달콤한 여름 시즌 제품을 처방해 응원한다.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에이드 2종, '선샤인 청사과 에이드', '선샤인 청귤 에이드'와 달콤한 케이크 2종, '떠먹는 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 등이 이번 영상을 통해 소개된다.
이호창 본부장이 출연한 '고민있썸 6화'는 3일만에 조회 수 4.5만뷰를 기록하며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투썸 스튜디오'는 MZ세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월 #MAKE SOME NOISE란 테마와 함께 리뉴얼 한 바 있다. 리뉴얼 이후 6월까지 평균 조회 수가 300%, 평균 댓글 수가 156% 증가하는 등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단순한 웹 예능 형태의 컨텐츠를 넘어 MZ세대들이 즐겨 보는 포맷의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선보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투썸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영상 댓글 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 시즌 신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담당자는 "투썸플레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썸스튜디오를 통해 MZ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고민있썸은 20대들의 고민을 진솔하게 나누는 콘텐츠로, 앞으로도 공감할 수 있는 고민과 다양한 출연진으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