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마트, 정부 부가세 면제 상품 가격인하…물가안정 동참

1일부터 김치·된장 등 500역지 상품 10% 인하
오는 13일까지는 대표품목 50% 할인
할당관세 0% 적용 캐나다산 돈육도 행사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7-01 10:05


이마트가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 동참하며 부가가치세 면제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가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 동참하며 부가가치세 면제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1일부터 정부의 한시적 부가가치세 면제 정책 대상 상품에 대한 가격을 10% 인하한다고 밝혔다.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품목은 간장, 된장, 고추장, 김치, 단무지, 젓갈류 등 단순 가공식료품 중 비닐, 플라스틱, 병 등에 포장돼 판매되는 상품이다.

이번 조치로 이마트에서 가격이 인하되는 상품은 약 500여가지다.

이마트는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의미에서 오는 13일까지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대표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청정원 태양초 찰고추장(2.5kg)은 50% 할인된 가격에,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골드 1.7L는 1+1, CJ해찬들 재래식 된장(500g)은 2개 구매 시 반값 할인을 적용한다.

이밖에 종가집 맛김치(1.2kg), 한성 광천새우젓(250g)은, 일미 김밥단무지(400g) 등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2080원에 저렴하게 준비했다.

할당관세 0%가 적용되는 캐나다산 돈육에 대한 할인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2일까지 캐나다산 냉장 삼겹살, 목심 50톤을 준비해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가량 낮춰 판매한다.

이마트는 행사가 종료되는 7월3일부터는 기존 정상가 대비 10%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또 캐나다 현지와의 직접 거래를 통한 유통구조 단순화로 지속적으로 가격을 안정시키는 것은 물론 매월 1회 캐나다산 돈육에 대한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진일 이마트 최진일 그로서리 총괄은 "생필품 물가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부가가치세 면제, 할당관세 0% 대표 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