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J올리브영, 현대百 면세점에 PB 전용 매장 입점

해외 시장 공략해 자체브랜드로 K-뷰티 대표할 것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03-14 10:17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입점한 CJ올리브영 전용 매장. 사진=CJ올리브영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입점한 CJ올리브영 전용 매장.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오는 15일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자체브랜드(PB) 전용 매장 ‘올리브영관’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오프라인 면세점에 PB 전용 매장을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입점 브랜드는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브링그린, 라운드어라운드, 필리밀리, 드림웍스, 컬러그램 등 총 7개다.

매장은 약 6평 규모로, 외국인 관광객과 인플루언서의 방문이 많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매장 중앙에 방송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앞서 올리브영은 PB를 직접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왔다. 올리브영 PB는 지난 2019년 싱가포르와 홍콩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가디언과 매닝스에 입점했다.

오프라인 채널을 비롯해 미국 아마존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각국의 이커머스에도 입점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면세점 내 PB 전문관 오픈은 자체브랜드의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인함과 동시에 전 세계 관광객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모색하며 자체브랜드를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