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가 오는 13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식품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롯데푸드 마케팅 담당자와 직접 소통도 가능하다.
이번 기수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며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를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 21기는 오는 3월부터 6개월 동안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 및 인터뷰를 통한 MZ세대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신제품 제안 팀 프로젝트에서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실제 제품 출시까지 이뤄진다. 제품 콘셉트 기획부터 생산, 유통과 관련한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앞서 지난 19기 ‘히든하우스’팀의 전통 파스타 메뉴 아이디어는 ‘Chefood(쉐푸드) 냉동파스타’ 신제품 2종 출시에 적극 반영됐다.
히든서포터즈 활동은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마케터 위촉장과 활동비를 포함해 월별 우수활동자에게 포상을 제공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마케팅 실무진 강의 및 소통이 준비되어 있으며,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서포터즈 선발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히든서포터즈는 실무자의 강연과 직접적인 소통, 그리고 식품 마케팅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장점이 많은 활동”이라면서 “식품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0기도 함께 모집한다. 오는 3월부터 6개월간 롯데푸드 제품 체험과 롯데푸드몰의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며 제품 설문 및 모니터 활동도 하게 된다. 매달 롯데푸드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하며 최종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