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오는 15일까지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간 맞이 특별기획전을 연다.
특히 자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실시간 방송으로 한국 중소기업, 중견기업 상품 판촉을 진행한다.
G마켓 글로벌샵은 국내 거주 외국인과 해외 고객을 위해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역직구 플랫폼이자, 국내 오픈마켓을 외국어로 번역한 유일한 플랫폼이다.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인기 상품 판매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 지원, 신속한 배송, 간편한 결제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K-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KOTRA가 주관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대한민국 중소·중견 기업의 해외 수출 지원과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했다. 기획전은 매일 계정마다 1회씩 G마켓 글로벌샵 30% 할인권을 2000명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에서는 K-팝 인기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실시간 방송이 진행된다. ‘인싸오빠’는 K-팝, K-뷰티, K-패션 등 한국 최신 유행을 알리며 구독자 46만 명을 보유한 인기 브랜드 채널이다. 브랜드 채널로는 이례적으로 유튜브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오는 10일 오후 8시 실시간 방송에는 K-댄스 열풍의 주역으로 떠오른 엠넷(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우승 크루 홀리뱅이 출연한다. 홀리뱅 멤버들이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기업 제품으로 직접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은영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자체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는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해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 우수 상품을 선보이는 채널로 확고히 자리 잡은 만큼 라이브 커머스로 한국 우수상품 수출 기회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