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봇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찬희 학생 외 3명은 청소년 중 유일하게 2021년 성남시 드론 사진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성남산업진흥원이 개최한 드론 사진 공모전 시상식은 지난달 27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공모전은 ‘드론, 첨단도시 성남의 매력을 품다’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 4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약 6개월간 공모를 통해 전국에서 5개의 팀을 포함한 총 22명의 작품 60점이 접수됐다.
출품작 중 드론을 통해 수정구, 분당구, 중원구 지역의 대표적인 모습과 탄천, 중앙공원, 남한산성, 운중저수지 등 자연경관과 명소를 명확하고 미학적으로 잘 표현한 2개의 팀을 포함한 총 10명의 작품 30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특히 청소년중에 유일하게 수상한 서울로봇고등학교 2학년 이찬희, 정회성, 신동욱, 김정안 학생은 "학내 드론 동아리를 만들어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지역의 발전상과 문화재를 드론으로 담아보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코로나로 인해 활동에 위축이 많이 된 시기이지만 고교시절의 큰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앞으로 드론전문가가 되는데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