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춘천이 '모태' 휴젤, 지역 인재양성·취업지원 앞장선다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춘천시청과 MOU…향후 3년간 지역 재학생에 매년 2000만 원 장학금 지원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7-02 16:25

박근덕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왼쪽부터)과 이재수 춘천시장, 손지훈 휴젤 대표가 '춘천지역 직업계고 인력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젤이미지 확대보기
박근덕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왼쪽부터)과 이재수 춘천시장, 손지훈 휴젤 대표가 '춘천지역 직업계고 인력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젤


휴젤이 '고향'인 강원 춘천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은 2일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춘천시청과 '춘천지역 직업계고 인력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휴젤의 손지훈 대표를 비롯해 ▲이종주, 남상규 강원도의회 교육의원 ▲권주상 춘천시의회 의원 ▲한재혁 강원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 ▲허인구 G1 강원민방 사장 등 주요 인사 17명이 참석했다.

각사는 이번 협약 체결 이후 산관학 지원체제를 구축해 춘천 지역 내 직업계고의 취업지원과 지역 인력양성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휴젤은 향후 3년간 춘천시민장학재단을 통해 ▲춘천기계공고 ▲춘천한샘고 ▲춘천소양고 ▲강원애니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 오는 10월부터 3개월 간 해당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 중 학교 추천을 받은 6명의 학생을 선정, 휴젤의 우수한 생산·관리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취업 연계형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휴젤은 강원 춘천에 모태를 두고 있는 지역 대표 기업이다. 본사가 춘천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에는 춘천 거두농공단지에 히알루론산(HA)필러 신공장을 건설, 지난달 준공식과 함께 본격 제품 양산에 돌입했다.

손지훈 휴젤 대표는 "휴젤은 지난 2001년 강원도 춘천에서 처음 설립된 이래 춘천에 기업의 뿌리를 내리고 세계 시장을 향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강원 대표 기업이자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 지역의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전개, 상생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젤은 강원 경제 활성화와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대학교, 지자체 등 강원 지역에 위치한 7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부금을 전달하는 한편 다양한 학술·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도 전개하고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