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은 28일 오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유가네 닭갈비’를 공영라방과 11번가 라방에서 동시 송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촉진을 위해,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돕는 공영쇼핑과 대형 오픈마켓 11번가가 힘을 합쳤다.
유가네 닭갈비는 100% 국내산 닭으로서 힘줄이 많아 질긴 부분을 제거한 넓적다리 살을 사용해 맛이 좋고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대량 판매 위주의 TV홈쇼핑과는 달리 유가네 닭갈비를 공영라방에 맞춰 소포장으로 구성했다. 방송 당일 구매자에 한해 치즈 1팩과 구매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이번 공영라방의 하이라이트로 인기 개그맨 장동민씨가 1일 쇼호스트로 출연해 본인만의 요리법을 소개 하고, 직접 판매에 나선다. 장동민씨는 개그팀 옹달샘의 맴버로 공중파, 케이블은 물론 유튜브와 그립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까지 섭렵한 만능 엔터테이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라이브 판매 방송의 재미와 호응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명순 공영쇼핑 MLC운영팀 팀장은 "동행세일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판촉행사로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공영쇼핑의 공영라방에서도 좋은 상품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