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원활한 백신 접종의 진행을 독려하고, 동행세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7월 1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공영쇼핑 온라인 몰 및 모바일 을 통해 1인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쿠폰은 7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렌탈상품, 순금 등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 후기 및 기대 메시지 작성자 중 30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도 제공한다.
공영쇼핑은 동행세일이 진행되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하루 두 번 수어방송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정부 주도 행사에 소외되는 사람 없이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맘편히 마스크' 등 생활필수품부터 '진도귀리', '김연도 오색현미' 등의 식품과 '베르투S 압력솥세트', '땡스소윤 냉동용기' 등 우리 중소기업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수어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나 수어방송 진행은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이라고 본다”며, “앞으로도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농축수산업의 판로 지원뿐만 아니라 내수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역할들을 모범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