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미 파트너사 스펙트럼, 美 암학회서 '롤론티스' 임상 발표

오는 10~15일 온라인 통해 호중구감소증치료 바이오신약과 혁신 항암신약 데이터 공개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4-06 11:18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미국암학회에서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의 주요 임상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한미약품이미지 확대보기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미국암학회에서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의 주요 임상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이 개발한 호중구감소증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와 혁신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의 임상 데이터가 미국암학회(AACR)에서 발표된다.

6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오는 10~15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AACR에서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의 주요 임상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AACR은 127개 국가의 회원 4만8000여 명을 보유한 암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학회다. 매년 학술행사를 열고 최신 암 치료와 항암제 신약개발 동향, 임상결과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스펙트럼은 10일(현지시각) EGFR과 HER2 exon 20 돌연변이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서 1일 2회 포지오티닙 투여 용법이 안전성과 내약성을 증가시켰다는 임상 2상 연구 결과를 시우닝 리(Xiuning Le) 교수 주도로 발표한다.

또한 존 배럿(John A. Barrett) 교수를 통해 롤론티스 임상 1상 결과도 포스터로 공개한다.

호중구감소증을 보인 쥐와 초기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항암화학요법을 진행한 당일 롤론티스 투여 시, 호중구감소증 회복을 더욱 증가시킨 당일 투약 요법에 대한 연구결과다. 한미약품과 스펙트럼은 미국암학회 발표 직후 보다 상세한 연구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호중구감소증은 백혈구 중 40~70%를 차지하는 호중구가 비정상적으로 줄어 감염에 취약해지는 증상을 말한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롤론티스를 한국의 33번째 신약으로 시판허가받은 바 있다.

한편 한미약품은 스펙트럼과는 별도로 현재 자체 개발 중인 면역항암제를 포함한 합성신약 5건의 전임상 및 임상 결과도 이번 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