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마켓컬리, 올해 뷰티 상품은 ‘피부 진정’ 스킨케어 제품

스킨케어 제품이 전체 판매량의 37% 차지하며 1위에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0-11-20 11:14

 마켓컬리가 올해 뷰티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피부 진정 효능을 갖춘 스킨케어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피부 진정’ 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마스크팩. 사진=마켓컬리이미지 확대보기
마켓컬리가 올해 뷰티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피부 진정 효능을 갖춘 스킨케어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피부 진정’ 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마스크팩. 사진=마켓컬리

앱 마켓컬리가 올해 뷰티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피부 진정 효능을 갖춘 스킨케어 제품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다고 20일 밝혔다.

뷰티 시장은 코로나 19 이후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른 영역 중 하나로 꼽힌다. 일상이 되어버린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고민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피부 근본을 튼튼하게 관리해주는 스킨케어 제품의 중요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그 중에는 수분 함유량이 많거나 진정 효과 성분이 함유된 각종 진정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11월 17일까지 마켓컬리의 뷰티 제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444% 증가했는데, 스킨케어 제품은 무려 909% 늘어나며 가장 큰 상승 폭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작년은 바디케어 제품이 가장 인기였지만, 올해는 스킨케어 제품이 전체 판매량의 37%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스킨케어 중에는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은 마스크팩이다. 피부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 빠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스크팩 판매량은 작년보다 16배 이상 늘었다. 가장 인기 있는 마스크팩은 히알루로산, 워터겔 등의 성분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로 마스크팩 판매량의 33%를 차지하고 있다.

유산균 발효 성분을 이용해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마스크팩은 9월에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팩 판매 순위 5위에 올랐다.

이 외에 트러블 진정 효과가 뛰어난 어성초 마스크팩, 미세전류로 흡수성을 높인 마스크팩 등도 인기다. 마스크팩 다음으로는 고농축한 액상 타입의 세럼 제품이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꿀 수 있다는 점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해 첫선을 보인 얼굴 트러블 진정 패치 제품이 3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마켓컬리 관계자는 "고객들의 믿음에 부응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뷰티 제품의 전 성분과 EWG 정보(Environmental Working Group, 화장품 성분의 위험도를 평가한 등급)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며, "뷰티 제품이 연구소, 기관 등으로부터 검증을 받은 시험성적서도 함께 공개하며 고객이 안심하고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