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BP, 일본에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한다

일본 IT서비스 회사 ‘수호’와 파트너 계약맺고 게임팟 포함 클라우드 상품 제공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7-30 15:03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수호 협력 이미지. 사진=NBP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수호 협력 이미지. 사진=NBP
네이버가 일본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본 진출을 본격화한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30일 일본 IT서비스 회사 ‘수호’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현지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한국, 미국, 일본, 독일, 싱가포르 등 글로벌 리전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수호의 여러 IT 솔루션과 함께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 강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NBP는 게임산업 강국인 일본 게임사의 게임 개발·운영을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도와주는 ‘게임팟’ 툴을 포함,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하면서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게임팟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기능과 툴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SDK를 내장하고 있다. 게임사는 게임에 필요한 인증, 결제 기능은 물론 외부 솔루션, SNS 연동, 광고, 채팅 등을 손쉽게 적용해 개발시간과 리소스 절감이 가능하다.
캡콤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한 수호는 IT컨설팅, 아웃소싱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2010년부터 다양한 IT기업 인프라를 활용해 다수 고객에게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NBP에서는 게임 개발·운영 툴 '게임팟'을 필두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제공과 관리를 도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창 NBP 클라우드 비즈니스 총괄 전무는 "일본 IT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라면서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라인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이용자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