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 CEO] 팀 쿡 (Tim Cook) 애플 아이폰11 7가지 전략 …프리미엄 프로 + A13 바이오닉 칩+아케이드+ TV

김대호 연구소 소장 / 경제학 박사

기사입력 : 2019-09-12 07:33

[글로벌 CEO] 팀 쿡 (Tim Cook) 애플 아이폰11  7가지 전략 …프리미엄 프로 + A13 바이오닉 칩+아케이드+  TV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CEO] 팀 쿡 (Tim Cook) 애플 아이폰11 7가지 전략 …프리미엄 프로 + A13 바이오닉 칩+아케이드+ TV
애플이 아이폰11 프로와 프로 맥스를 공개했다.

애플의 CEO인 팀쿡 회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 안에 있는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열린 미디어 대상으로 신제품 이벤트를 직접 주재했다.
팀쿡회장은 컨퍼런스에서 “Today, I am thrilled to share with you the newest iPhone, This is iPhone 11, the next generation of iPhone, and it is jam packed with great new capabilities and an incredible new design,” 라고 밝혔다. 아이폰 11을 차세대 아이폰으로 정의했다. 팀쿡은 또"아이폰은 엄청난 역량을 갖고 우리의 삶을 바꾸고 있는 제품"이라며 "아이폰 11은 많은 역량을 갖추면서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아이폰 11의 시판은 9월20일 시작된다. 한국 출시일정은 발표하지 않았지만 10월말 또는 11월 초로 예상된다.

애플은 이날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와 TV 동영상 구독 서비스 '애플 TV+'의 구독료와 서비스 내용 등도 공개했다.

팀쿡 회장이 특히 강조한 것은 프리미엄 아이폰 라인에 '프로'이다. 후면 카메라에 초광각 렌즈가 추가해 애플 아이폰11은 초광각·광각·망원의 렌즈를 자랑한다. 넓은 화각의 풍경 사진을 찍거나 좁은 공간에서도 많은 피사체를 화면에 담을 수 있도록 했다. 3가지 렌즈가 포착한 화각 간 전환도 버튼 하나로 작동할 수 있다. 광학 줌은 4배까지 가능하다. 사진을 찍다가 동영상 촬영으로 할 때는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된다. 동영상 편집이 쉬워진 것도 애플 아이폰11의 장점이다.
또 2배 광학 줌을 제공하고 어두운 밤이나 은은한 조명의 레스토랑에서 촬영할 수 있는 야간 모드를 도입했다.

애플 아이폰11 에는 애플의 최신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A13 바이오닉 칩을 탑재했다. 머신러닝을 활용해 CPU(중앙처리장치)·GPU(그래픽처리장치)·뉴럴 엔진 성능을 극대화했다.
[글로벌 CEO] 팀 쿡 (Tim Cook) 애플 아이폰11  7가지 전략 …프리미엄 프로 + A13 바이오닉 칩+아케이드+  TV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CEO] 팀 쿡 (Tim Cook) 애플 아이폰11 7가지 전략 …프리미엄 프로 + A13 바이오닉 칩+아케이드+ TV


팀쿡은 오번 대와 듀크 대를 졸업했다. 컴팩에서 일하다가 1998년 스티브 잡스에 발탁되어 애플로 이적했다. 컴팩에서는 컴퓨터 재판매 부서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IBM PC 사업의 북미 총괄 책임자로 일했다., 2011년 애플 CEO에 올랐다.
다.

팀 쿡은 매일 새벽 3시 30분에 일아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어나자마자 이메일을 확인하고 한 시간 동안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고 6시가 조금 지나면 사무실 책상에 앉는다.

동성애자로도 유명하다. 애플의 CEO가 동성애자라는 것을 알려 자신이 누구인지 고민하는 사람이나 혼자라고 느끼는 사람이 격려와 위안을 얻을 수 있다면 프라이버시와 맞바꿀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라며 게이 커밍아웃을 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 소장 /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
%EA%B9%80%EB%8C%80%ED%98%B8 기자 사진

김대호 연구소 소장 / 경제학 박사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