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UFC 235 ‘외계인’ 존 존스 ‘라이언 하트’ 앤서니 스미스에 이겼지만 ‘혼쭐’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3-05 00:00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외계인'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강인함을 자랑하는 UFC 라이트 헤비급 왕자 존 존스(31·미국)가 첫 타이틀방어에 성공했다. '라이언 하트'란 애칭을 가진 동급 3위 앤서니 스미스(30·미국)의 도전을 받아 KO는 놓쳤지만 시종 경기를 압도하며 3-0 판정승을 거뒀다.

프로 45경기 만에 처음으로 UFC 왕좌도전에 나선 스미스의 투지에 존스는 애를 먹었다. 정확하게 돌려차기에 이어 보디 공격으로 몰아붙였지만 좀처럼 마무리까지 영결되지는 않았다. 4회 도중에는 반칙으로 2점 감점을 받은 등 초조감을 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감점이 있으면서도 심판 3명 전원이 4%포인트 차이를 내는 안정된 승리를 거뒀다. 경기 직후 존스는 "경이적인 퍼포먼스가 생기는 날도 있고, 전혀 잘 되지 않는 날도 있다"라며 반성했다.
13번의 패배도 하고 왕좌도전까지 험난한 여정을 거친 도전자의 파이팅에 존스는 "앤서니 스미스에게 놀랐어. 그가 왜 라이언 하트라는 이유를 알겠다. 타격을 받으며 말을 걸어오는 선수는 지금까지 없었고 무엇보다 터미네이터처럼 터프한 남자였다"고 상대를 추켜올렸다. 그리고 "그의 경력도 정말 멋진 것 같아. 여기까지 많은 역경을 넘어왔고 나도 배워야 할 남자 중 한 명"이라고 극찬했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