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이벤트는 9월 15일부터 25일까지 해당 ETF를 10주 이상 매수한 투자자가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29일 발표된다. 경품으로는 순금 한 돈(1명)을 비롯해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관람권 4인권(100명), 또래오래 치킨세트(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200명) 등이 준비됐다.
‘HANARO 글로벌금채굴기업 ETF’는 ▲뉴몬트(Newmont) ▲애그니코 이글 마인스(Agnico Eagle Mines) ▲바릭 마이닝(Barrick Mining) 등 미국·캐나다 주요 금 채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금 채굴 기업은 광산 운영비용 등 고정비 부담이 크기 때문에 금 가격이 오를 때 이익이 빠르게 확대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실제로 올해 금 가격 상승과 함께 주요 채굴 기업의 실적이 개선되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오름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해당 ETF 수익률도 금을 웃돌고 있다. 14일 기준 1개월 수익률은 20.02%, 6개월 53.58%, 1년 86.71%를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KRX 금현물지수 상승률(11.09%, 18.8%, 52.49%)을 상회했다.
김승철 NH-Amundi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HANARO 글로벌금채굴기업 ETF는 금 가격 상승기에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효과적인 투자 수단”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이 금 채굴 기업 ETF를 또 다른 금 투자 대안으로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세부 사항은 HANARO ETF 홈페이지와 NH-Amundi자산운용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