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특징주] 케어젠, 외국 제약사와 580억 공급 계약에 2거래일 '급등'

케어젠 CI. 사진=케어젠이미지 확대보기
케어젠 CI. 사진=케어젠
케어젠이 외국 제약사와의 공급 계약 체결 소식으로 이틀 연속 급등하고 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케어젠은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전 거래일 대비 16.98% 오른 5만 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는 16.85% 오른 4만 3000원에 거래를 마쳤었다.

케어젠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케어젠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앞서 전날 케어젠은 멕시코 제약사 IFA 셀틱스와 4200만 달러(한화 약 580억원) 규모로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 펩타이드 기반 경구형 체중감량 건강기능식품 ‘코글루타이드’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어젠은 레바논 보건당국으로부터 코글루타이드를 건기식으로 정식 등록받았다. 이는 경구용 GLP-1 유사체 기반 펩타이드가 건기식으로 등록된 최초의 사례다. 주사제 중심의 기존 GLP-1 의약품 시장에 경구형 대체제의 가능성을 열었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케어젠에 따르면 코글루타이드는 지방 중심의 체중 감량과 함께 근육 손실 없이 당화혈색소(HbA1c) 수치를 유의미하게 개선하는 효과가 입증됐다. 현재 통계 분석을 마무리 중이며 오는 29일 공식 임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