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HJ중공업 건설부문, GTX-B 공사 수주…올해 수주 1조 육박

상봉동∼신내동 구간…3319억원 규모
'정비사업‧공공공사' 활발

김보겸 기자

기사입력 : 2024-06-11 13:24

GTX-B노선 제3-2공구 위치도. 사진=HJ중공업 이미지 확대보기
GTX-B노선 제3-2공구 위치도. 사진=HJ중공업
HJ중공업 건설부문이 정비사업과 공공공사에서 잇달아 수주를 따내며 지난달 말 기준 수주액 1조 원을 돌파했다.

11일 HJ중공업 건설부문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용산~상봉) 제3-2공구 노반시설 기타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을 연결하는 총길이 82.8㎞의 고속철도다. 예정 정차역은 총 14개이며, 재정구간과 민자구간(수익형 민간투자)으로 구분해 구축한다.

이중 HJ중공업은 상봉 정거장과 대합실 신설 및 7호선 환승 통로와 본선 터널 공사 등을 수행하며 공사 기간은 68개월이다. 공사 금액은 3319억 원으로, HJ중공업의 지분율은 70%다.

앞서 HJ중공업은 올해 울산기력 4·5·6호기 해체 공사를 필두로 △남양주 양정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조성 공사 △통일로 우회도로 건설공사 △수서-광주 복선전철 제3공구 건설공사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명지지구 2단계 2공구 조성 공사 등을 수주했다.

최근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재정구간(용산-상봉) 제3-2공구 노반시설 기타공사를 수주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3-2공구는 서울 중랑구 상봉동에서 신내동을 잇는 구간으로, 공사 금액은 3319억원 수준이다.
HJ중공업 건설부문은 GTX-A노선 제4공구를 비롯해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1공구,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제1공구,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8공구 등을 수행하며 철도 분야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또 HJ중공업은 1971년 김포국제공항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계속 확장공사가 진행 중인 인천국제공항까지 국내 공항 16개 중 10개 공항 시공에 참여했다. 국내 최대 공항 공사 실적이다. 이러한 도시정비사업을 발판으로 HJ중공업은 올해 5월 말 기준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실적으로 이달 중 수주가 유력한 새만금 공항 공사까지 포함하면 상반기에 수주 1조500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J중공업 관계자는 "도시정비사업 실적은 지난 3년간 매년 20% 이상씩 성장해 왔으며, 공공공사 분야는 꾸준히 최상위 순위권을 유지해 왔다"며 “이달 중 수주가 유력한 새만금 공항 공사까지 포함하면 상반기 수주액 1조500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건설경기 불황에도 도시정비사업 등 전문 분야의 강점을 살려 수익성을 극대화했고 올해 이러한 신규 수주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