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B2B시장으로 AI가전 생태계 확장

고급 빌라·타운 하우스 등 B2B 시장에 AI가전 공급 확대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4-05-14 16:41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가전을 기업간거래(B2B)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고효율 냉방 성능은 물론,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다양한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AI 기능이 탑재된 Neo QLED 8K TV 등 AI가전을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