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던과 삼성, 스마트 에너지 협력으로 소비자 에너지 관리 혁신 나선다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4-02-11 13:57

스마트 홈 시스템을 위한 삼성 스마트싱스 앱.이미지 확대보기
스마트 홈 시스템을 위한 삼성 스마트싱스 앱.
서던 컴퍼니(Southern Company)와 삼성 스마트싱스(Samsung SmartThings)는 소비자 에너지 관리와 스마트홈 자동화를 혁신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 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9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가 보도했다. 이번 협력은 개인화되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에너지 비용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둔다.

서던과 삼성 스마트싱스는 2024년 1분기부터 스마트 에너지 협력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협력의 핵심은 삼성 스마트싱스의 스마트홈용 글로벌 커넥티드 리빙 플랫폼을 활용하여 200여 개국의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솔루션은 고객의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삼성 스마트싱스는 사용자가 연결된 장치를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 홈 기술 분야에서 선두적인 기업이다. 미국 환경 보호국(EPA)의 인정을 받은 삼성 스마트싱스앱은 사용자에게 에너지 소비를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협력의 일환으로 서던 컴퍼니와 삼성 스마트싱스는 통합 테스트 및 수요 반응 시뮬레이션을 위한 혁신 실험실 및 테스트 사이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시설은 고객이 구현하기 전에 솔루션을 엄격하게 테스트하여 실제 시나리오에서 신뢰성과 효율성을 보장할 것이다

삼성 스마트싱스는 고객 교육, 참여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시시피 파워의 스마트 네이버후드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이 협력의 목표는 지속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지역사회를 만드는 스마트 기술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주민들이 에너지 사용에 관해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서던과 삼성 스마트싱스는 각각 에너지와 스마트 홈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서던은 미국에서 가장 큰 전기 유틸리티 회사로, 9개 주에서 900만 명의 고객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는 스마트 홈 기술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유명하며,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사용자가 연결된 장치를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두 회사는 스마트 기술과 에너지 전문성을 결합하여 고객의 삶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관행을 촉진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서던과 삼성 스마트싱스는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공동의 노력으로 이 협력의 여정에 참여한다. 이 협력은 스마트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에너지 자원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켜 더 밝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들은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스마트한 생활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관행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을 목표로 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