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스테이지엑스 "자본조달 문제 없어…순차적 유증 계획"

이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4-06-10 18:58

사진=스테이지엑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테이지엑스
스테이지엑스가 주파수 경매에 참여할 당시 제출한 계획과 현시점 확보한 자본금과 주주 구성, 지분 비율 등이 달라진 점이 주파수 할당에 문제가 없는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복수의 외부 로펌에 법리 검토를 의뢰했다는 내용이 보도되자 이에 반박했다.

스테이지엑스에 따르면 2023년 12월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주파수 할당을 위한 주파수 이용계획서를 제출했다. 최초 제출한 이용계획서 상 참여사의 자본금 납입 계획은 주파수 할당 인가 이후 계획한 자본금 전액을 납입 완료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최초 이용계획서 제출 후 이후 자본금 유치에 대한 부처의 보완요청을 한 차례 받아 올해 1월 4일 보완된 주파수 이용계획서를 제출했고 1월 9일 '적격' 통보를 받았다.

스테이지엑스가 '적격' 통보를 받은 이용계획서 상 자본조달계획은 주파수 할당 인가 이후에도 출자해 자본금 납입을 완료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라 스테이지엑스는 성실히 자본조달 계획을 이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테이지엑스 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에 따라 지난 5월 8일 제출한 설명자료에도 2024년 3분기까지 기존 이용계획서 상 주주구성, 투자규모에 변동 없이 완료하겠다는 내용을 전달한 바 있다"면서 "현 시점에서 스테이지엑스가 주파수 경매에 참여할 당시 제출한 계획과 현시점 확보한 자본금과 주주 구성, 지분 비율 등이 달라서 주파수 할당에 문제가 있다고 보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스테이지엑스는 현재 진행 중인 순차적 자본조달계획에 법적, 절차적 문제가 없음에 대한 법률 검토 이미 마친 상태다.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적인 자본금을 확보했다면 상법상 2주 이내에 자본금 변경 등기를 해야 한다는 내용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스테이지엑스는 설립 초기 자본금을 사업계획에 따라 특정 시점에 납입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유증할 것임을 밝혀왔다. 스테이지엑스 관계자는 "당사는 주파수 할당비용을 문제없이 완납하는 등 자본 확충을 성실히 이행 중"이라며 "참여 주주들은 인가 확보 후 투자금 납입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본금 증자에 대한 등기는 할당 인가 직후에 납입될 자본금과 함께 등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매에 의한 주파수 할당 방식에 따르면 스테이지엑스는 이미 경매에서 주파수를 낙찰받아 '할당대상법인'으로서의 자격을 획득했음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통보받았다. 때문에 주파수 할당에 문제가 있다는 일부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현재 스테이지엑스는 할당대상법인으로서 이행해야 할 주파수 대금 1차분 납입 증명, 법인등기부등본, 주금납입증명 및 서약서를 기 제출하고 이행사항을 완료했다.

스테이지엑스 관계자는 "이후의 자본조달계획에 대해서는 기 제출한 주주들과 출자 관련 계약서뿐만 아니라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추가로 제출한 각 주주들의 투자의향을 확인하는 확인서를 통해 재 확인한 바, 사업 계획에 따라 자본금을 확충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점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