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롯데정보통신, 자이언츠 야구단 2023시즌 NFT 발행

'코튼시드' 통해 총 10만장 출시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3-03-20 15:25

사진=코튼시드 공식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튼시드 공식 사이트
롯데정보통신이 KBO(한국야구위원회) 소속 프로야구단 롯데 자이언츠와 협업, 올 시즌 프로야구 리그를 테마로 한 수집형 NFT(대체불가능토큰)을 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023시즌 테마 NFT의 이름은 'ON-E'로 정해졌다. 롯데 자이언츠의 올해 새로운 VI(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시즌의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담을 예정이며, 여섯차례에 걸쳐 총 10만개의 NFT를 출시할 예정이다.
NFT의 발행은 롯데정보통신이 올 초 오픈한 플랫폼 '코튼시드'를 통해 이뤄진다. 롯데자이언츠 공식 앱을 다운로드 한 회원은 출석 체크를 통해 무료로 NFT를 코튼시갑에 저장할 수 있다.

첫 NFT 발행일은 다음달 3일이며 이달 26일까지 앱을 다운로드한 이용자에 한해 증정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발행에 참여해 6종 NFT를 모두 수집하면 특별 굿즈와 2024시즌 개막시리즈 티켓 총 4매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와 롯데 자이언츠의 NFT 관련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말 양측 협력으로 'G-스타 팬카페 매니저' NFT와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 이대호 선수의 은퇴를 기념한 NFT 카드 등이 발행됐다.

ON-E 프로젝트에 관해 롯데정보통신 측은 "야구와 팀을 사랑해준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이후 보다 다양한 스포츠 NFT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