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우리산업, 美 조지아주에 전기차용 히터공장 건설 추진

234억원 투자로 신규 일자리 130개 창출…11월 본격 가동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3-06-08 13:09

우리산업이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용 히터공장을 건설한다. 사진=우리산업주식회사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산업이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용 히터공장을 건설한다. 사진=우리산업주식회사
우리산업주식회사(이하 우리산업)가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용 히터공장 건설에 나선다.

7일(현지시간)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주지사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우리산업은 1800만달러(약 234억원)를 투자해 미국 조지아주 더블린-로렌스카운티에 전기차용 히터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 공장 건설로 13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고 올해 11월부터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산업이 조지아주에 신규 전기차용 히터공장 건설을 시작하는 것은 역시 현대메타플랜트 아메리카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10월말 우리산업은 현대자동차의 1차 협력업체로 등록됐고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시설은 북미의 전기차와 내연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전기 히터, 제어 장치와 액추에이터를 생산하되 특히 현대메타플랜트 아메리카가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생산하게 되면 거기에 들어갈 히터를 공급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우리산업이 미국내 공장을 건설하는 것은 처음이다. 우리산업은 전기차와 수소차에 중점적으로 부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생산 전략을 통해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평택 △천안 △중국 천진과 대련 △태국 △멕시코 △인도 △슬로바키아 △베트남 등에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발표로 우리산업이 미국 내 신규공장을 건설하게 되면서 북미에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레드 윌리암스(Dr. Fred Williams) 더블린–로렌스 카운티 개발청 의장은 “더블린과 로렌스 카운티는 16번 주간 고속도로의 지리적 위치와 숙련되고 훈련된 인력에 대한 접근성 덕분에 자동차 부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지역 교육 시스템과 교육 제공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재 파이프라인을 채우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게 될 것”이라 전망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