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美 상원, SVB·시그니처은행 전 CEO에 증언 요구

은행 붕괴 책임 추궁…3월 29일 또는 향후 지정 날짜에 증언

김세업 기자

기사입력 : 2023-03-24 15:54

시그니처은행은 파산한 지 약 일주일 만에 뉴욕커뮤니티뱅크(NYCB)의 자회사 플래그스타은행이 시그니처은행의 자산 대부분을 인수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시그니처은행은 파산한 지 약 일주일 만에 뉴욕커뮤니티뱅크(NYCB)의 자회사 플래그스타은행이 시그니처은행의 자산 대부분을 인수했다. 사진=로이터
실리콘밸리은행(SVB)과 시그니처은행(Signature Bank)의 파산으로 시장에 혼란이 촉발된 후 미 상원 은행위원회는 23일(현지 시간) 실리콘밸리은행과 시그니처은행의 전 최고경영자(CEO)에게 의원들이 가능한 조치를 검토하는 동안 증언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 위원회의 민주당 의장과 서열이 높은 공화당 의원은 그레고리 베커(Gregory Becker) 전 SVB의 CEO와 조지프 드파올로(Joseph DePaolo) 전 시그니처은행 CEO에게 보낸 별도의 서한에서 "은행의 몰락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 패널(위원회)의 민주당 의장인 셰로드 브라운(Sherrod Brown) 상원의원과 최고 공화당원인 팀 스콧(Tim Scott) 상원의원은 전직 은행장들에게 연방 규제 당국과 함께 오는 29일 청문회에서 또는 향후 날짜에 증언해줄 것을 요청했다.

논평을 받기 위해 연락했으나 은행뿐만 아니라 베커와 드파올로의 대리인들과 즉시 연결되지 않았다.

20일 미국 상원 패널(위원회)은 이들 은행의 파산 이후 일련의 청문회 중 첫 번째 청문회를 연다고 발표했다. 미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는 3월 29일 별도의 청문회를 열 예정이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