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연금개혁 강행' 마크롱 佛 대통령 리더십 최대 위기

프랑스 국민 70% 연금개혁안 반대, 프랑스 하원 20일 불신임 투표

김현철 기자

기사입력 : 2023-03-20 13:26

이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오른쪽)과 엘리자베트 보른 프랑스 총리.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이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오른쪽)과 엘리자베트 보른 프랑스 총리. 사진=로이터
정년 연장을 골자로 한 연금개혁을 의회와 합의 절차를 생략하고 밀어붙여 국민적인 반발에 부딪힌 이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정부가 최대 위기에 봉착했다.

19일(이하 현지시간) 폴리티코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주간지 주르날 뒤 디망슈가 최근 실시한 국민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70%가 마크롱 대통령의 연금개혁안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스 국민의 압도적인 다수가 정년을 2년 연장하는 내용을 담은 마크롱 대통령의 연금개혁안을 불신임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와 관련, 프랑스 하원에서도 야당이 추진해온 엘리자베트 보른 총리에 대한 불신임 투표가 20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어서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폴리티코는 전했다.


김현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