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성남교회, 다양한 체험 행사 및 강연 진행
![지난 8일 이기원 요한지파장이 신천지 성남교회서 열린 오픈하우스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신천지 성남교회](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allidxmake.php?idx=5&simg=20250210111330071098fbfc802b3591322451.jpg)
이번 행사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담임 진만기·신천지 성남교회)가 주최해 새해를 맞아 시민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지역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악·농악대 공연, 캘리그라피,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강연으로 진행됐다.
신천지 성남교회 초청으로 강연에 선 이기원 요한지파장은 ‘삶의 끝, 죽음 앞에서 한 번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온라인으로도 진행돼 200여 명이 접속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아 추가 강의 요청으로까지 이어졌다.
이 지파장은 “성경은 어떠한 철학이나 의학보다 가장 삶과 죽음에 대해 잘 다루고 있다”며 “삶이 있다면 죽음도 피해 갈 수 없는 만큼, 올해는 새해 목표로 성경을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강연도 들을 수 있어서 새해를 재미있게 보냈다”며 “그간 성경이 어려운 책으로만 생각했는데 이해하기 쉽게 알려줘서 자신에게 대입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진만기 신천지 성남교회 담임은 “신년 계획을 세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올해 시작은 값진 한 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