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주택도시공사·서울시복지재단, 약자와 동행 위해 업무협약

-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취약계층 지원 협업 강화
- 서울시민 복지 증진 위해 공동 노력…‘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실현 이바지

노춘호 기자

기사입력 : 2023-03-28 10:49

김헌동 SH공사 사장(오른쪽)과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이미지 확대보기
김헌동 SH공사 사장(오른쪽)과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협약식 후 기념 촬영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 SH공사)와 서울시복지재단(대표이사 김상철)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업을 강화함으로, 이로써 서울시‘약자와의 동행’실현에 동참하게 됐다.

SH공사와 서울시복지재단은 28일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원래 서울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교육 및 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협업해왔다. 그러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서별로 진행하던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한 협업관계를 강화키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시 저소득층 약자를 위한 주거상담 및 주거서비스 지원 ▲각 기관 역량강화 교육 ▲주거취약계층 법률지원 ▲고립가구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업 등 서울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해 기관별 보유 자원을 공유하고, 각각의 전문성을 활용해 교류·협력할 수 있는 분야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은 청년통장 운영,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약자와의 동행 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발굴하고 연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주거약자와의 동행을 위해 서울시복지재단과협업관계를 강화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비전 실현에 도움이 되기 위해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찾아내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