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모니모’는 2022년 4월 출시된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메뉴를 재구성했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진행되는 AI 영상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 앱 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래된 흑백사진을 컬러 영상으로 바꾸기 △드레스·턱시도를 입고 레드카펫 걷기 △산타 복장으로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유럽 왕·왕비로 변신하기 중 하나의 콘셉트를 선택한 뒤,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기술로 제작된 개인 맞춤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가 가능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추가로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니모는 연말까지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고객이 모니모 내 퀴즈를 풀면 본인의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최대 1만 원 상당의 ‘모니머니’를 받을 수 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모니모를 통해 실생활과 금융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