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드 풍향계] '문화대통령' 현대카드, 예술∙경영 ‘아이콘’과 소통

□ 현대카드, 각 분야별 ‘아이콘’과 소통기회 마련


정태영 부회장(왼쪽)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가 토크콘서트에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현대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정태영 부회장(왼쪽)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가 토크콘서트에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는 지난 15일부터 3일간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바이닐앤플라스틱∙ 언더스테이지 ∙뮤직 라이브러리∙ 스토리지 ∙ 아트 라이브러리)에서 진행한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다빈치모텔)’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2019년 슈퍼콘서트와 컬처프로젝트에 이은 현대카드의 새로운 문화 프로젝트다. 올해는 작년에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한 버스킹 공연과 워크샵 등 다양한 이벤트와 제휴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빈치모텔에 참여해 관객은 약 5만명에 달했다.

이번 다빈치모텔에는 현대카드가 선별한 35개 팀이 참여했다. 정상급 뮤지션∙배우는 물론 스포츠·NFT·경제·영화 등 지난해보다 한층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까지 총출동해 지금껏 만나볼 수 없었던 특별한 토크와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가 함께 진행한 토크에서는 금융과 브랜딩,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생각을 위트 있게 전달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동안 국내에서 연사로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LPGA 프로골퍼 아니카 소렌스탐도 연사로 나서 선수이자 인생 선배로서의 다양한 조언과 영감을 선사했다.

이밖에 티켓이 매진으로 인해 다빈치모텔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한 깜작 무대도 마련했다. 감성 음유시인 이적과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단 라포엠이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내부와 외부 테라스를 오가며 다양한 공연을 선사했다.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이용 시 ‘항공권 할인’ 등 혜택


KB국민카드가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이달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체크카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매일 200명에게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하는 ‘월간KB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다. 매일 추첨을 통해 △굽네치킨 세트(50명) △해피콘 5천원(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50명) △CU모바일 상품권 1000원(50명)을 실시간으로 발송한다.
같은 기간 ‘카약’ 플랫폼의 와이페이모어에서 KB국민 해외에선 체크카드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국내선 결제 시 결제금액의 20%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KB국민 대학교 학생증 체크카드 신규 발급 회원 대상으로 응모 후 KB Pay 등록 및 결제 1건 이상 조건을 충족하고 많은 학생이 응모한 학교 순으로 요기요 1만원 쿠폰과 BBQ 치킨 쿠폰 등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KB Pay, KB국민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BC카드, 오더 플랫폼 ‘보나캠프’ 업무 제휴


박복이 BC카드 플랫폼사업본부 상무(왼쪽)와 강기성 보나캠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박복이 BC카드 플랫폼사업본부 상무(왼쪽)와 강기성 보나캠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제공.
BC카드가 주류∙푸드 스마트 오더 플랫폼 운영사 ‘보나캠프’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보나캠프가 운영 중인 ‘겟주(getju)’는 전문 주류(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유통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 겟주 내 결제시스템 도입 협력 △ 멤버십 형태 서비스 공동 출시 △ 가맹점 기반 소비자 데이터 분석 등을 진행 예정이다. 이외에도 BC카드 가맹점 빅데이터 기반으로 소상공인 주류 소매점의 매출확대 및 단골고객 확보 등 마케팅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복이 BC카드 상무는 “앞으로도 겟주와 같은 생활형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 제공은 물론 소상공인이 매출과 수익을 늘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취약계층에 추석명절 물품 전달


지난 19일 종로구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행복꾸러미 100개 전달 행사에서 우리카드 이재일 경영기획본부장(왼쪽)과 마호식 창신2동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9일 종로구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행복꾸러미 100개 전달 행사에서 우리카드 이재일 경영기획본부장(왼쪽)과 마호식 창신2동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가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 창신동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호식 창신2동장, 이재일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 광화문One팀 소속 임직원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광화문One팀은 2021년 5월 광화문 인근 기업, 지자체, 비영리 단체 등 21개의 기관 임직원으로 구성된 ESG협의체다.

‘행복 꾸러미’는 참깨, 쌀약과, 조청 유과, 현미, 광천김, 즉석밥, 잔치국수 소면 등 명절 관련 총 10종의 식료품으로 구성됐으며, 우리카드 임직원 및 광화문One팀이 직접 창신2동 취약계층 100가구를 방문해 배달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올해 4월에 이어 이번 추석에도 창신2동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꾸러미를 전달 드릴 수 있어 뜻 깊다”면서, “이번 행사는 우리카드 임직원과 광화문One팀이 함께 배달 봉사까지 할 수 있어 더욱 진정성 있었다”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