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러시앤캐시, 연말 철수 하나…금융위에 영업양수 신청

OK저축은행, 당국과 협의대로 대부업 조기 철수 후 증권사 등 여타 금융사 인수 박차

손규미 기자

기사입력 : 2023-06-07 18:16

러시앤캐시(아프로파이낸셜대부가)가 드디어 올해 연말 국내 시장에서 완전한 철수한다..러시앤캐시 무 과장의 모습. 사진=아프로파이낸셜대부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앤캐시(아프로파이낸셜대부가)가 드디어 올해 연말 국내 시장에서 완전한 철수한다..러시앤캐시 무 과장의 모습. 사진=아프로파이낸셜대부
대부업계 1위인 러시앤캐시(아프로파이낸셜대부)가 드디어 올해 연말 국내 시장에서 완전한 철수에 나선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OK저축은행은 계열사인 러시앤캐시에 대한 영업 양수도 인가신청서를 금융위에 냈다. 금융위 관계자는 "영업 양수도는 금융위 의결을 거쳐야 한다" 며 "원칙에 따라 심사해 안건을 올린다"고 말했다.
현재 영업 양수도 인가는 금융감독원이 심사에 돌입했다. 심사 통과시 러시앤캐시는 OK저축은행에 합병된다. 보유한 자산과 부채 모두 OK저축은행에 흡수하게 된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당국과 협의한대로 대부업을 조기 철수하고 증권사 등 다른 금융사 인수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일각에선 대부업계 1위인 러시앤캐시가 국내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하면서, 저신용자 대상 신용대출이 더욱 어려워질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법정 최고금리 인하 등 업황이 좋지 않고 신규 진입 수요도 없어 저신용자들이 불법사금융시장으로 내몰릴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무담보 저신용대출 대부분이 대형사 중심으로 이뤄진다.
앞서 OK금융은 2014년 OK저축은행의 전신인 예나래저축은행, 예주저축은행을 인수하면서 내년 말까지 대부업을 철수한다고 천명했다. 이에 따라 내년 6월 말까지 러시앤캐시를 합병하려 했지만 시기가 6개월가량 앞당겨졌다.


손규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bal4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