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페퍼저축은행, 금융교육 우수사례로 선정…저축은행중앙회장상 수상

2021년 4월 가평중과 1사 1교 금융교육 협약 체결
지난해 총 160명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정성화 기자

기사입력 : 2023-03-03 15:48

안성호 페퍼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본부 팀장이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페퍼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안성호 페퍼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본부 팀장이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본부 안성호 팀장이 금융감독원 주관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받았다고 3일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금융사가 인근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페퍼저축은행은 2021년 4월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중학교와 1사 1교 금융교육 협약을 맺고 지난해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각각 80명씩 총 160명에게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금융소비자보호본부는 학생들이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상식을 쌓도록 금융에 대한 개념, 금융기관의 종류에 대해 소개하고, 금융권 내 직업군에 대해 설명하는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쳤다.

안성호 페퍼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본부 팀장은 "1사 1교 금융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눈높이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펼치겠다"고말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여자프로배구단 AI페퍼스의 연고지인 광주광역시 소재 학교 중 금융교육 결연을 맺지 않은 학교를 대상으로도 1사 1교 금융교육 협약을 계획하고 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