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롯데온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이천의 전통 로컬 맛집 ‘태능참숯화로구이’의 인기 메뉴 ‘돼지왕구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하던 메뉴를 롯데온에서 온라인 처음으로 선보인다.
‘태능갈비양념 돼지왕구이’는 딜크릿의 기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분석해 기획된 상품이다. 1~2인 가구의 소포장 수요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집에서는 물론 캠핑장 등 밖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제품은 육가공 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태능참숯화로구이와 협업해 주문 즉시 소량 생산된다. 1회분씩 낱개 포장돼 있어 보관과 조리가 용이하다. 100% 프리미엄 돼지목살과 천연 배즙을 활용해 부드럽고 깊은 맛을 냈다. 생산 다음날 급속냉동 후 배송돼 신선도 또한 뛰어나다.
‘태능갈비양념 돼지왕구이’는 300g 6팩 구성 기준 2만 원대, 9팩 구성은 3만 원대 가격으로 판매한다. 지난 12일부터 판매를 시작해 “매장에서 먹은 맛과 똑같다” “소분 포장이라 보관이 편리하다” 등의 고객 후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딜크릿은 롯데온 앱 푸시 수신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시크릿 특가 서비스로, 고객 취향에 맞춘 한정 특가 상품을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19일부터 31일까지 고객 참여형 기획전인 ‘딜크릿 반상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딜크릿 입점을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댓글로 의견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1만 점을 지급하며, 딜크릿 매장을 찜한 고객 전원에게는 엘포인트 100점을 제공한다.
롯데온 이경진 딜크릿 서비스팀장은 “이번 협업은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지역 대표 맛집의 우수한 메뉴를 온라인 채널로 확장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계속 딜크릿만의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상품을 지속 발굴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