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르세라핌이 입은 라운지웨어…젤라또 피케, 한국 상륙

김수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8-20 15:54

젤라또피케 글로벌 엠배서더 르세라핌. / 사진=젤라또 피케이미지 확대보기
젤라또피케 글로벌 엠배서더 르세라핌. / 사진=젤라또 피케
글로벌 라운지웨어 ‘젤라또 피케’(gelato pique)가 20일 한국 진출을 알렸다. 젤라또 피케는 지난 2008년 론칭 이래 북미, 아시아 지역에서 160개 매장을 운영 중인 라운지웨어 브랜드로, 지난해 연매출 300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젤라또 피케는 론칭 초기 ‘어른들을 위한 디저트’라는 슬로건 하에 2030 여성들에게 ‘라운지웨어’, ‘룸웨어’라는 새로운 패션 카테고리를 선보였다. 심플하면서도 디저트처럼 달콤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그 결과 옴므, 키즈, 반려동물, 슬립(침구류)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확장했다.

젤라또 피케는 이탈리아어로 ‘아이스크림’을 뜻하는 젤라또(gelato), 프랑스어로 ‘반죽’을 뜻하는 피케(pique)의 조합으로 브랜드 이름을 지었다. 소재별로 나눠진 라인에도 ‘젤라또’, ‘스무디’ 등 실제 디저트 이름을 붙인게 특징이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포슬포슬하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의 원단은 ‘입어봐야 안다’는 이미지로 입소문을 타며 셀럽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젤라또 피케는 인기 캐릭터, 다양한 IP와의 콜라보 라인업으로도 유명하다. 브랜드 특유의 소재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연간 20건이 넘는 콜라보 라인업을 선보였다.

젤라또 피케는 한국 진출의 첫 번째 매장으로 한남동 카페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gelato pique GRAND MAISON HANNAM’(젤라또피케 그랑 메종 한남, gp한남)’을 9월 오픈한다.

2층집을 꾸민 듯한 전경과 잘 조경된 정원이 돋보이는 gp한남에는 의류매장은 물론 크레페를 주력으로 하는 컴포트 푸드 컨셉의 ‘피케 카페’ 역시 입점한다. 자사몰과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도 젤라또 피케를 만날 수 있다.
젤라또 피케는 론칭 캠페인 슬로건으로 ‘맛있는 기분을 픽해봐’를 선정하고 대대적인 미디어 캠페인에 나선다. 브랜드 엠배서더로 K-pop 아티스트 르세라핌을 기용해 ‘솜사탕’, ‘곰인형’, ‘디저트’라는 3가지 테마의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멤버들 각각의 매력이 돋보이는 화보도 선보일 예정이다. 젤라또 피케는 한국 론칭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