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롯데마트 PB '요리하다', 국제 품평회 수상 영예

맛과 향·패키지 디자인·제품 조리 후 외관 등에서 높은 평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5-03 09:44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의 HMR PB ‘요리하다’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품평회 ‘2023년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출품한 6개 품목 모두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출품한 품목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요리하다 국물라볶이’는 금상을 수상했으며, 라면류인 ‘요리하다 투움바라면·불맛짜장라면·오근내X닭갈비볶음면·튀김우동라면’ 4개 품목은 은상을, ‘요리하다 황태해장국’은 동상을 수상했다.

이는 롯데마트가 ‘그로서리 1번지’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브랜드 콘셉트부터 전략, 패키지까지 전면 개편한 ‘요리하다’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기에 달성한 성과다. 롯데마트는 PB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해 10월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와 MZ세대 MD(상품기획자)를 주축으로 10개월간 준비 끝에 ‘요리하다’를 리론칭했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품질 평가기관이다. 식품, 주류, 음료, 다이어트와 건강 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품질을 검증하고 상을 수여한다. 품질 평가는 전문 셰프, 소믈리에, 영양 컨설턴트, 과학자 등 80여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4개월간 엄격하게 진행한다.

독립적인 품질 테스트와 공인된 연구기관의 과학적 평가 결과를 종합해 심사하며, 출품작 중 우수한 제품만 선정해 수상한다. 이번 2023 몽드 셀렉션은 90여개국에서 총 3000개가 넘는 제품이 참여해 평가를 받았다.

이 중에서도 식품 분야는 20여 가지 기준을 다각적으로 평가한다. 맛과 향, 시각적 요소 등 다양한 감각 평가와 더불어 제품의 원료, 포장재의 성분 등 객관적인 영역도 평가에 포함된다. 이번에 출품한 요리하다 상품들은 여러 평가 항목 중 맛과 풍미, 패키지, 제품 조리 후 외관 영역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경석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 팀장은 “이번 몽드 셀렉션 수상은 ‘요리하다’ 상품의 맛과 품질이 국내뿐 아니라 세계의 기준을 만족시키는 국내 대표 HMR 브랜드임을 증명하는 결과”라며 “권위 있는 전문가로부터 인정받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향후에도 집안에서도 셰프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해 대표 HMR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