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롯데마트 ‘보틀벙커’ 와인·양주 최대 반값 할인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4-12 13:33

◆혜택 강화된 ‘블랙벙커데이’ 진행


사진=롯데마트 보틀벙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보틀벙커
롯데마트 보틀벙커 3개점(제타플렉스, 창원중앙, 상무)에서 오는 13~26일까지 2000여종 와인, 양주, 용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벙커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1300여종 와인, 500여종 양주, 200여종 와인용품과 1000원 특가 푸드페어링을 선보이며, 최근 오픈런 열풍을 일으킨 위스키는 구매권 추첨 이벤트와 게릴라 판매 등 행사를 진행한다. SNS 경품 이벤트와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도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13일에는 ‘오르넬라이아 2019’를 시작으로 14일에는 ‘샤토 몽로즈’, ‘샤토 깔롱 세귀르’, ‘샤토 딸보’를 판매하고 15일엔 프랑스 보르도산 그랑크뤼 1등급인 ‘샤토 4종(무통 로칠드·마고·오브리옹·라투르)’을, 16일엔 ‘티냐넬로 2019’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모스카토 와인 50종’과 내추럴 와인 전품목을 20% 할인가에 준비했다. ‘로얄살루트 하우스오브 퀸 바이 리차드 퀸’과 ‘글렌피딕 30년 타임시리즈’를 10% 할인하고 와인과 양주에 곁들이기 좋은 푸드 페어링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갤러리아百, 블랙 갤러리아 데이 행사


사진=갤러리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4~16일까지 ‘블랙 갤러리아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블랙 갤러리아 데이’ 행사는 전 점 공통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행사로 최대 혜택, 팝업 스토어, 현장 이벤트 등 다채로운 쇼핑 콘텐츠를 준비했다. 서울 명품관에 문을 연 ‘다크룸 스튜디오’ 팝업에선 갤러리아 전용 단독 상품을 14일부터 3일간 한정 수량 선보인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나이키 골프 조던 팝업을 23일까지 운영하며 한정판 골프화 등을 만날 수 있다.

디저트 팝업도 준비했다. 서울 명품관은 오는 20일까지 신사동 브런치 맛집 ‘아메리칸바게트클럽’과 압구정로데오 유명 빵집 ‘이웃집통통이’ 팝업을 선보인다. 수원 광교에서는 소금빵 맛집 ‘르페르 베이커리’ 팝업스토어를 16일까지 운영한다. 수원 광교와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사랑상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는 △패션 △뷰티 △가전·가구 △F&B 등 총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특가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홈플러스, 노티드 냉동 크림떡 판매…할매니얼 공략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오는 13일부터 대형마트와 온라인에서 ‘노티드 딸기 크림떡’과 ‘노티드 청포도 크림떡’ 2종을 판매한다. 최근 할매니얼 트렌드 확산으로 전 연령에서 인기가 높은 노티드 냉동 크림떡 2종을 대형마트 중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 SPC삼립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가 협업해 출시한 ‘노티드 냉동 크림떡’ 2종은 쫀득쫀득한 찰떡 안에 부드러운 우유 커스터드 크림과 새콤달콤한 딸기잼, 청포도잼을 넣었다.

해당 상품은 실온에서 자연해동 후 바로 섭취 가능하다. 5분 정도 해동하면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게 맛볼 수 있고 20분 정도 해동하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행사를 통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GS25, 근본 샌드위치 인기에 ‘클럽샌드위치’ 출시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가 지난 28일 첫선을 보인 ‘근본 터키샌드위치’가 출시하자마자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2위를 차지했다. 이 샌드위치는 웰빙을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을 타깃 한 샌드위치로 ‘근본 샌드위치’ 시리즈엔 신선한 야채를 증량하고, 다진 양파 등으로 조미한 전용 소스를 사용했다.

지난주 출시된 두번째 근본 시리즈인 ‘근본 B.E.L.T 샌드위치’도 베이컨과 양상추 중량이 각각 33%, 25% 증량했다. 세 번째 시리즈인 ‘근본 클럽샌드위치’는 12일 출시한다. 기존에 판매되던 자사 클럽샌드위치 보다 채소량을 10%이상 증량했으며 GS25 전용 소스에 닭가슴살과 계란 후라이를 올렸다.

◆CU, 아티스트 청신과 하이볼 신제품 출시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인기 작가 ‘청신’과 콜라보 하이볼을 출시하며 업계 내 하이볼 신드롬을 이어간다. CU는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RTD(Ready To Drink) 하이볼 2종(어프어프 레몬토닉, 얼그레이)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출시 3일 만에 초도 물량 20만개가 완판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했다.

이에 CU는 20~30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청신’ 작가와 함께 ‘청신 레몬 하이볼(7도)’을 내놓는다. 청신은 유명 작가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갤러리 오픈런과 작품 완판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청신 레몬 하이볼은 산뜻한 레몬향과 리큐르 특유의 씁쓸한 맛의 조화가 특징으로 청신 작가의 대표작인 블랙 네온 시리즈의 ‘목탄을 삼킨 선’을 패키지에 담았다.

◆세븐일레븐, 리얼 위스키 담은 ‘몰트위스키하이볼’ 2종 출시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여름철을 맞아 편의점 하이볼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진짜 위스키 원액이 들어간 ‘몰트위스키하이볼’ 2종을 차주 출시한다. ‘몰트위스키하이볼’은 세계적인 위스키 증류소 ‘화이트앤맥키(White and Mackey)’에서 나온 스코틀랜드산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20% 사용한다.

몰트위스키하이볼은 ‘몰트위스키하이볼자몽’, ‘몰트위스키하이볼라임’ 등 2종 구성이며 알코올도수는 7.5도다. 세븐일레븐은 몰트위스키하이볼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미국 잭다니엘 위스키에 콜라를 섞어 마시는 ‘잭콕’ 스타일을 국내 최초로 구현한 하이볼도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볼·내추럴와인...이마트24, 근거리 주류 창고 됐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하이볼을 찾는 고객 증가에 맞춰 13일 RTD 하이볼 ‘카브루 레디 클래식·핑크 하이볼 500mL’를 선보인다. 레디 클래식 하이볼은 진저에일향과 어우러지는 위스키향을 담아 청량한 맛을 강조했고, 레디 핑크 하이볼은 자몽향과 위스키향의 적절한 비율로 달콤 쌉쌀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두 상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7%다.

이번 하이볼 2종은 구매한 주정에 물을 더해 희석한 원주를 사용하지 않고, 카브루 브루어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양조한 원주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이마트24는 출시를 기념해 5월말까지 3캔 1만2000원 행사를 진행한다. 업계 최초로 내추럴와인도 선보인다. ‘인테그랄레 비앙코·로제 프리잔테’ 2종이 그 대상이다.

◆CJ온스타일, tvN 드라마 ‘패밀리’ 쇼케이스 연다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12일 오후 8시 드라마 ‘패밀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패밀리’ 두 주연배우 장혁, 장나라가 출연하며 진행은 방송인 박경림이 맡는다. TV홈쇼핑이 전국구를 대상으로 3050 여성 시청자층을 확보한 채널인 만큼 신규 드라마를 소개하는 장으로는 제격이라는 평이다. ‘패밀리’ 쇼케이스는 홈쇼핑 특장점을 살려 드라마를 소개하는 동시에 극중 부부로 출연하는 배우 장혁, 장나라가 실제 부부 고민 상담을 하는 토크쇼도 진행한다.

‘패밀리’ 쇼케이스는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 661만 구독자를 보유한 tvN 드라마 유튜브 채널 그리고 국내 OTT 1위 사업자 티빙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TV를 포함 네 개 멀티 플랫폼을 활용해 드라마 쇼케이스를 송출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다. 저녁 8시 모바일 라이브로 시작돼 8시15분부터 TV홈쇼핑과 유튜브, 티빙까지 동시 생중계되는 방식이다.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아이션’ 출시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G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과 ‘릴 하이브리드 이지(lil HYBRID Ez)’의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아이션(MIIX ICEAN)’을 출시한다. 믹스 아이션은 12일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4개소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오는 17일부터는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가 확대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인 믹스(MIIX)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 총 9종으로 구성된다.

◆이마트에브리데이, 'e마일 위크' 진행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e마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용 혜택과 다양한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e마일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e마일에서 대상 청정원·종가집 브랜드 전품목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할인이 적용되고 풀무원 전품목을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함평 신동진쌀 20kg(택배 발송)도 e마일에서만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13~16일 e마일 누적 구매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권을, 15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액티브 서머 스탠리 캠프 세트를 증정한다. e마일 앱에서 주문 가능한 온라인 픽업서비스에는 '픽마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명을 붙이고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픽업 주문 2만원 이상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파파이스, 전 매장 ‘딜리버리 서비스’ 도입


사진=파파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파파이스
파파이스가 12일부터 전 매장에서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통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다. 파파이스는 지난해 12월 강남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에서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파이스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매장 좌석 수의 한계에서 벗어나 더 많은 소비자들이 파파이스의 다양한 메뉴를 즐기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파파이스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 판매하는 파파이스 대표 메뉴뿐 아니라 배달로만 주문할 수 있는 전용 팩 메뉴까지 즐길 수 있다. 팩 메뉴는 총 6종류이며, 각 메뉴는 시그니처 치킨, 레그 순살 치킨 등의 치킨 메뉴부터 클래식 치킨 샌드위치 및 루이지애나 치킨 샌드위치 등의 샌드위치 메뉴, 각종 사이드와 음료까지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12~18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에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