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대교,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개최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4-11 14:30

◆하이트진로,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 로제’ 신규 TV광고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국내 밀맥주 시장 확대를 위해 ‘크로넨버그 1664 로제(이하 1664 로제)’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 1664 로제의 TV광고를 이달 처음 공개했으며 IPTV, 케이블 채널에 온에어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월, ‘크로넨버그 1664’ 브랜드의 최고 인기 제품인 핑크빛 라즈베리 밀맥주 ‘1664 로제’를 출시했으며 인지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광고는 국내 소비자를 위해 특별 제작됐다.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고유의 정취와 분위기를 통해 ‘프랑스 대표 밀맥주’임을 알린다. 핑크빛 1664 로제가 소용돌이치며 잔에 담기는 역동적인 장면 연출을 통해 시각적으로도 새로운 주질임을 전한다. ‘1664 로제’는 라즈베리와 복숭아의 상큼하고 달콤한 향이 담긴 밀맥주다. 파인 아로마 홉과 향신료인 코리앤더의 섬세하고 우아한 향미가만나 조화를 이룬다.

◆교원그룹, ‘과학소년’ 2023우수콘텐츠잡지 선정…7번째


과학동아 표지.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과학동아 표지.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어린이 과학 매거진 ‘과학소년’이 문화체육관광부 ‘2023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됐다. 1991년 5월 창간한 국내 대표 어린이 전문 과학 잡지다. 국내 연구기관 및 전문가 자문을 받아 최신 과학 트렌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매달 발간한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000만부 이상을 기록했다.

과학소년은 올해 우수콘텐츠잡지 교육법률학습지 부문 심사에서 전문 과학 지식을 아이들 수준에 맞춘 콘텐츠로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일 부문에서 2000년, 2005년, 2009년, 2017년, 2020년, 2022년에 이어7회째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됐다. 교원그룹은 우수콘텐츠잡지 선정을 기념해 고객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19일까지 교원 빨간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축하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총 30명을 추첨해 △과학소년 최신호(15명)△커피 무료 쿠폰(15명)을 증정한다.

◆하겐다즈, 프렌치 파티셰와 뉴 마카롱 아이스크림 기프트 2종 출시


사진=하겐다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하겐다즈.
하겐다즈가 뉴 마카롱 아이스크림 기프트 2종인 프렌치 마카롱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프렌치 아이스크림 마카롱을 출시했다. 지난 3월 ‘디저트계의 피카소’로 불리는 세계적인 프렌치 파티셰 ‘피에르 에르메(Pierre Hermé)’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마카롱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하겐다즈 딸기 아이스크림과 바삭 쫀득한 마카롱 조각이 조합을 이루는 하겐다즈 딸기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상큼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이 쌓여 봄에 어울리는 맛을 구현했다.

케이크 옆면에는 피에르 에르메의 검증된 레시피로 만든 프리미엄 마카롱 꼬끄를 가득 둘러 화려한 비주얼까지 완성시켰다. 함께 출시되는 프렌치 아이스크림 마카롱은 피에르 에르메의 검증된 레시피로 만든 프리미엄 꼬끄 사이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담았다. 기프트 2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시즌 한정 출시되며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메시지 카드가 증정될 예정이다.

제품 구매 시 △해피벌스(Happy Birthday) △땡큐(Thank You) △러브(Love You) △치얼업(Cheer Up) 등으로 구성된 네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마카롱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마카롱 2종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획전을 통해 12일까지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대교,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D-WAVE 2023’ 개최


사진=대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교.
대교는 혁신 스타트업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D-WAVE 2023’을 개최한다. 스타트업과 협력 모델을 발굴, 협업 검증, 사업화 연계를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교육(Edu-Tech) △시니어(Age-Tech) △업무 효율화(Work-Tech) 등이다.

혁신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3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서울시 소재 기업 및 ESG 우수 기업은 자격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서류 및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최대 1억1000만원의 협업 지원금 △비즈니스 현업부서와의 협업 프로젝트 수행 △데모데이를 통한 후속 투자 검토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과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성수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을 연계해 진행한다.

◆퍼실, 9중 효소 적용한 ‘퍼실 딥클린’ 출시


사진=퍼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퍼실.
국내 액체세제 9년 연속 1위 브랜드 퍼실(Persil)이 피부 노폐물 분해 기능을 강화해 지우기 어려운 누런 얼룩 제거와 세탁 후 꿉꿉한 냄새까지 잡아주는 신제품 ‘퍼실 딥클린’을 출시했다. 퍼실 딥클린은 피부 노폐물 성분 제거에 탁월한 신규 효소를 추가해 업그레이드된 9중 효소로 세척력이 강력해졌다.

특히 9중효소는 옷 소매, 옷깃, 겨드랑이 부분 섬유 속 깊이 남아 지우기 어려운 누런 얼룩을 쉽게 제거하고 세탁물과 세탁조에 남아 꿉꿉한 냄새 원인이 되는 성분까지 해결한다. 땀과 각질 등으로부터 나오는 피부 노폐물 성분은 옷의 누런 얼룩을 만들 뿐 아니라 세탁물과 세탁조에 남아 꿉꿉한 냄새와 세탁조의 때를 유발한다.

빨래 한번으로 생활 속 지우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세탁조의 때를 제거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퍼실 딥클린은 파워젤, 라벤더젤, 하이진젤, 실내건조 총 4종으로 출시됐다.

◆클래스101, 총 상금 1000만원 '부업 챌린지'


사진=클래스101.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클래스101.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공대선)이 N잡 시대에 맞춰 창업·부업 시작을 응원하는 '1000만원 부업 챌린지'를 진행한다. 구독자들의 N잡 시작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한 자리로, 이벤트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부업 지원금 1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상금을 나눠줄 예정이다.

5월10일까지 클래스101 구독 후 이벤트 페이지 내 도전하고 싶은 부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외에도 챌린지 참여자 전원에게 사업자 등록부터 판매 신고까지 사업의 AtoZ를 담은 ‘사업 초기 시작 가이드북’과 기초 용어 및 채널 수수료를 총망라한 ‘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되는 필수 개념집’ 등 알짜 정보를 정리한 자료도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 출간 기념 전시회


사진=웅진씽크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아동 도서 브랜드 ‘웅진주니어’ 신간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 출간을 맞아 16일까지 기념 전시회를 연다.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은 허정윤 그림책 작가의 ‘코딱지 코지’ 시리즈 세번째 작품으로, 아티스트가 직접 만든 개성 넘치는 점토 캐릭터가 등장인물로 출현한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신규 도서 출간을 기념해 ‘코딱지 코지 벚꽃을 선물해 봄’ 전시회를 마련했다.

해당 전시에서는 ‘코딱지 코지’ 시리즈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11분 가량 3D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전시회 곳곳에는 각 시리즈 등장인물과 배경, 소품 등 책 속에서만 볼 수 있던 창작물이 마련됐다. 클레이로 만들어진 캐릭터에서는 디테일한 표정과 손 동작, 머리 모양 등이 섬세하게 묘사됐다. 꽃잎 하나하나를 클레이로 빚어 완성한 벚꽃 나무 소품도 작품도 있다.

◆와일드 터키, 미국에 제2증류소 설립


사진=트랜스베버리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트랜스베버리지는 와일드 터키를 생산하는 이탈리아의 캄파리 그룹이 크게 성장한 글로벌 버번 위스키 소비량에 발맞춰 미국에 제2증류소 설립과 함께 한국을 글로벌 4대 마켓에 선정했다. 캄파리 그룹이 1억6100만 달러를 투자래 미국 켄터키주에 두번째 와일드 터키 증류소를 설립하면 와일드 터키는 1800만 리터 이상 증가 생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와일드 터키 제1증류소 부지 바로 옆에 설립될 예정인 제2증류소는 기존 폐기물 처리 시설을 확장, 친환경적 방식으로 버번 위스키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10월 착공되는 제2 와일드 터키 증류소는 2025년 7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와일드 터키 및 더 글렌그란트 소유주인 캄파리 그룹은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주류 기업으로 전 세계 23개 공장을 소유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지속가능한 바 운영 교육’ 제주도로 확대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가 바텐딩 전문 교육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을 제주도 호스피탈리티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확대 진행한다. 와인 및 스피릿 산업에서 지속가능성 문화 전파를 위해 페르노리카 그룹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제주 서귀포시 소재의 ‘JW 메리어트 리조트&스파’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JW 메리어트 제주와의 교육을 시작으로 제주도에서 지속가능한 바 운영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주요 지방 도시로도 해당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한국의 호스피탈리티 산업 내 지속가능한 바 문화와 책임 음주 문화의 정착을 위해 산업 주요 인력으로 성장할 대학생을 대상으로도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부산 동서대학교·수원 국제대학교·전주대학교의 호텔 및 외식 조리 관련 전공의 만 19세 이상 대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2022년 1월 론칭 이후 만 19세 이상의 대학생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 종사자 330명이 수료했다.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블랙’ 출시


사진=코카콜라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신제품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블랙’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최근 칼로리를 낮춘 조지아 크래프트 저칼로리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 코카-콜라사는 이번에는 디카페인 커피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블랙’은 시간과 상황에 보다 부담 없이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블랙’은 470ml PET 1종으로 출시됐으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에듀윌 취업성공 이끄는 자격증은 ’공인중개사+행정사’


사진=에듀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공인중개사와 행정사를 성공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취업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최고의 자격증 궁합을 선정했다. 2개 자격증을 함께 취득하면 시너지가 높아지는 업종으로 겸업을 하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공인중개사로서 행정사 고유 업무인 직거래 및 권리금 계약서와 연장 계약서 등을 직접 작성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로는 부동산의 현재 시세를 조사하고 확인자료를 종합하고, 행정사의 권한으로 용도에 맞는 부동산시세확인서 발급이 가능해 보다 유리하다.

공인중개사만큼 자격증 취득 열기가 높은 직업이 ‘주택관리사’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소장으로 일하게 되는 주택관리사와 함께 가장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은 소방안전관리자다. 최근에는 건축기사 또는 토목기사와 궁합이 좋은 자격증으로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이 떠오르고 있다. 장년층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 등 2개의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다. 평생교육사까지 포함해 노후 대비를 위한 자격증 3종 세트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