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G마켓, 근로자의 날 선물 맞춤 제안 外

최양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4-11 13:52

◆G마켓, 근로자의 날 선물 맞춤 제안


사진=G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마켓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사업자회원(B2B) 전용 ‘임직원 선물 맞춤 제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원 선물을 준비하는 사장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 전상품 ‘7%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회씩 증정한다. 프리미엄 선물 구입을 위한 ‘신세계백화점 15% 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LG생활건강 △유세린 △피죤 △삼진제약 △뉴트리원 △풀무원건강생활 △신세계푸드 △매일유업 등 주요 브랜드 20여 곳이 참여했다. 브랜드별 ‘중복쿠폰’ 혜택도 풍성하며 최대 30% 중복할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백화점/문화상품권 △음료/식사권 △뷰티 △건강식품 △도서 등 카테고리별 인기 선물템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사업자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면 사업자회원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비즈’ 전용 혜택도 무료 활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가입 후 최초 1회 제공하는 ‘웰컴 100원딜’ 혜택 및 G마켓과 옥션 사이트별로 매월 1회씩 지급하는 쿠폰팩 등이 있다. 여기에 ‘최대 12% 할인쿠폰’, ‘스타벅스 무료 사이즈업’ 등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의 주요 혜택도 무료 이용 가능하다.

◆11번가, 봄 인기템 ‘타임딜’ 최대 61% 할인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11번가
11번가가 11일부터 15일까지 4월 ‘월간십일절 5Days’를 진행한다. 11번가는 십일절 인기 코너 ‘타임딜’을 11일(하루 13차례)과 12~15일(하루 4차례)에 걸쳐 각 시간대별로 최대 15개씩, 총 400여개 상품을 최대 61%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에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까지 해제된 첫 봄을 맞아 결혼과 이사, 나들이 수요 증가가 전망되는 가운데 4월 십일절에서는 대형가전과 봄 의류 등 성수기를 맞은 상품군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이사, 혼수 준비 고객이 특히 선호하는 대표 브랜드 삼성전자, LG전자의 종류별 대형가전을 ‘타임딜’로 집중 판매한다. 또 브랜드별 봄 패션 아이템도 다양하게 모았다. ‘우아럭스’(OOAh luxe)와 함께하는 명품 드로우도 열린다.

◆티몬, ‘리퍼임박마켓’ 상시 전문관으로 새롭게 리뉴얼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소비기한 표시제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티몬이 리퍼상품 및 소비기한 임박상품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리퍼임박마켓’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티몬이 지난 3월 한 달간 고객 102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0%가 ‘소비기한 표시가 효과적’이라고 답했다. 주요 이유로 식품 폐기를 줄일 수 있어서(51%)’, ‘날짜가 지나도 먹어도 되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49%)’가 꼽혔다.

이에 티몬은 리퍼상품과 소비기한 임박상품 등을 소개하는 ‘리퍼임박마켓’을 상시 전문관으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리퍼 가전은 물론,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350여개 상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알뜰 쇼핑을 돕는다.

◆쿠팡 메가뷰티쇼 시즌2, 인기 뷰티 브랜드 최대 70% 할인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쿠팡이 역대급 혜택을 선보이는 뷰티 축제 메가뷰티쇼 시즌2를 연다. 오는 5월1일까지 개최되는 메가뷰티쇼는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선정한 인기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다.

연중 최대 규모의 축제 중 하나인 만큼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별 최대 70%라는 대폭적인 할인과 함께 1+1 행사, 브랜드 쿠폰·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참여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닥터지 △애경산업(Age 20’s, 루나) △닥터자르트 △피카소 △메디필 등이 있으며 총 3주에 걸쳐 브랜드 별로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레이지나잇x뱅베, 패션과 내추럴 와인의 이색 만남


사진=무신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무신사
‘레이지나잇(LAZY NIGHT)’이 국내 대표 내추럴 와인 수입사 ‘뱅베(Vin V)’와 손잡고 이색적인 와인 굿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레이지나잇은 생동감 넘치는 내추럴 와인의 생명력에서 영감받은 특별한 굿즈 4종을 출시한다. 패션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엄선한 상품을 선보이는 레이지나잇은 이번 협업 컬렉션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을 제안할 계획이다.

컬래버 상품은 유리공예가 양유완 작가와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협업한 ‘마크 토마스’ 와인잔, 뱅베의 시그니처 ‘V’ 로고와 오렌지 와인 패턴을 활용해 유혜연 작가가 작업한 디저트 플레이트, 패브릭 브랜드 얀이 제작한 비비드한 컬러의 테이블매트 등으로 구성됐다. 레이지나잇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협업 컬렉션 기간에 굿즈를 구입한 고객에게 와인 메이커 사인이 담긴 티셔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요기요, 지구식성보고서 브랜드 캠페인


사진=요기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요기요
요기요가 지구인의 식성을 탐구하는 유쾌한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요기요는 브랜드 핵심 가치인 ‘즐거움’을 담은 새로운 디지털 광고 캠페인 ‘지구식성보고서’ 시리즈를 순차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오늘도 즐거움 배달중’으로 요기요가 일상에서 선사하는 다양한 맛의 즐거움을 재치 있는 영상으로 표현해냈다.

디지털 광고 영상은 ‘치킨’편, ‘도구’편, ‘도로’편 등 총 3편이다. 영상에는 우주에서 지구의 식성을 염탐하러 온 ‘요기요원’이라는 캠페인 캐릭터가 등장해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지구인들의 식문화와 요기요만의 즐거움을 이야기한다. 캠페인 영상은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 광고 캠페인과 함께 할인 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2주간 최소 주문 금액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요기요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 제공한다. 요기요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그(UGG), 여름 샌들 컬렉션 출시 기념 홍대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국내에서 겨울 슈즈의 대명사로 알려진 어그가 여름 슈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여름 샌들 컬렉션을 출시하고 4월29일까지 ‘웍스아웃 홍대 라이즈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샌들 컬렉션은 지난해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양모 슬리퍼, 샌들을 여름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며 총 27종의 제품으로 출시된다. EVA 소재로 제작돼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해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휴가지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어우 예’의 곡선 모양과 다채로운 색감에서 영감을 얻어 어그만의 색다른 매장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 매장 곳곳에 공 모양의 알록달록한 소품과 샌들 모양의 LED 패널을 설치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푸짐한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한섬 더캐시미어, 2023 SS 캠페인 ‘SUMMER BREEZE’


사진=현대백화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캐시미어(the CASHMERE)'가 2023 SS 캠페인 ‘SUMMER BREEZE’를 공개했다. 에메랄드 빛 바다와 유서 깊은 프렌치 건축물이 조우하는 프랑스의 남부 휴양지 생트로페를 배경으로 한 더캐시미어의 23SS 시즌 캠페인 영상에는 색다른 에너지와 감성으로 새로운 모습의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냈다.

영상미가 돋보이는 이번 캠페인에는 모델 마르테 메이, 포토그래퍼 루이스와 마리아가 참여했다. 더캐시미어의 2023 SS 시즌 컬렉션은 옷의 전체적인 실루엣에 집중한 원피스와 스커트, 와이드 팬츠 등으로 구성돼 클래식한 디자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으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빈폴액세서리와 ‘여행을 떠나요’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BEANPOLE ACCESORY)는 2023년 봄여름 시즌, 여행용 가방과 캐리어로 구성한 ‘어웨이(Away)’ 라인을 신규 출시했다. 빈폴액세서리는 엔데믹 이후 여행과 피크닉을 떠나는 고객이 증가하자 ‘일상을 벗어나 어디론가 떠나자’는 의미를 담은 라인을 기획했다.

빈폴액세서리는 어웨이 라인을 경량 원단 가방과 캐리어로 구성했다. 어웨이 가방은 야외 활동에 적합한 백팩, 숄더백, 메신저백, 토트백, 슬링백으로 출시됐다. 경량 나일론 소재로 제작돼 가볍게 착용할 수 있고 내외부에 포켓이 여럿 달려 있어 소지품을 분리 수납하기 용이한 것이 강점이다.

또 백팩과 토트백 뒷면에는 캐리어 홀더가 있어 캐리어에 가방을 올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메신저백 앞면에는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가 있어 별도의 지갑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어웨이 캐리어는 20/26인치 사이즈, 아이보리/옐로/카키 컬러로 출시됐다.

◆인터파크, 3월 항공권 판매액 1613억 원


사진=인터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에서 올해 3월 발권된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은 전년동기에 비해 281% 급증한 1613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1월(1475억 원)에 올린 최고 판매치를 두 달 만에 경신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동월(1088억 원)과 비교해서는 48% 늘었다.

특히 3월은 겨울방학 시즌 직후라 통상 여행 비수기임에도 최고치를 달성해 눈에 띈다.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인터파크가 인기 노선 항공권을 경쟁력 있게 제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펼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국제선 발권인원을 노선별로 보면 일본이 3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 13%, 필리핀 7%, 태국 6%, 미국령 괌 5% 등 차례였다. 상위 5위권 모두 근거리 여행지가 이름을 올렸다.

◆롯데호텔 제주, ‘베이비문X밍크뮤’ 태교 패키지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제주가 출산 전 마지막 여행을 준비 중인 예비 부모를 위해 ‘베이비문X밍크뮤’ 태교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안락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 태교 여행의 성지로 불리는 롯데호텔 제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프리미엄 유아동복 브랜드 ‘밍크뮤’와 태교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는 뱃속 아기와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예비 부모 모두의 편안한 수면이 가능한 샤롯데 룸 1박(객실 변경 가능) △조식 2인 △밍크뮤의 토끼띠 쁘띠루루 세트(배냇저고리, 손 싸개, 손목 딸랑이, 양말) △사진관 촬영권 1회가 제공된다.

연박 시 특전으로는 롯데호텔 제주 브이 스파(V Spa)의 마더 투 비(Mother To be) 태교 마사지(50분)가 1인 1회 제공된다. 전문 테라피스트의 섬세한 손길로 산모와 태아에게 깊은 에너지와 편안함을 전달해 준다.

◆에버랜드, 봄 시즌 특별 프로모션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개장 47주년과 올해 입장객 100만명 조기 돌파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에서 펼쳐지며 야외 나들이 수요가 증가하는 봄 시즌에 진행된다.

캐리비안 베이의 부캐(부캐릭터) ‘마르카리베’를 당초 계획보다 빠른 오는 15일부터 5월21일까지 무료 개방한다. 또 오는 17일 개장 47주년을 맞는 에버랜드에서는 총 4700명에게 종일 이용권 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개장 47주년 1+1 할인 혜택은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매일 470명(동반인 포함 940명)에게 제공한다.

올해 에버랜드 입장객 100만명 조기 돌파를 기념해 에버랜드는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5월과 6월, 총 1만명에게 종일 이용권 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 감사 1+1 할인 혜택은 5월8일~12일, 6월12일~16일 등 총 10일간 진행된다. 가족들을 위한 프로모션과 다채로운 굿즈 할인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4월 개봉작 공개


사진=메가박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가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액션 영화 세 편 ‘존 윅 4’, ‘65’,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소개한다. 역대급 스케일의 액션 블록버스터부터 관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올 타임 슈퍼 어드벤처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기술 ‘돌비 비전’과 공간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최상의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박스는 영화 ‘존 윅 4’를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개봉일인 12일부터는 메가박스의 시그니처 굿즈인 오리지널 티켓을, 15일부터는 돌비 시네마 A3 포스터를 선착순 배포한다. 또 12일부터 30일까지 ‘존 윅 4’ 돌비 시네마 관람객 대상으로 포대팝콘 할인, 탄산음료 5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해당 쿠폰 사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존 윅> 오리지널 에코백 굿즈를 증정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