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새벽배송보다 빠르다"…홈플러스, 오늘밤 마트직송 확대 운영

남현점·잠실점 대상…강남권역 집중 공략 강화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9-19 09:22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강남권역 배송 강화를 위해 당일 야간배송 서비스인 '오늘밤 마트직송'을 기존 4개점(영등포점·영통점·칠곡점·수성점)에서 남현점·잠실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늘밤 마트직송(舊 세븐오더)'은 저녁 7시까지만 주문을 완료하면 당일 밤 12시 전까지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당일 야간배송 서비스다. 기존 마트직송의 온라인 주문 마감 시간(오후 2시)을 5시간 연장 고객편의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확대 매장으로 남현점·잠실점을 선정한 이유는 바로 온라인 배송 격전지라 불리는 강남권역 공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새벽배송의 시초지인 강남3구(강남·송파·서초)는 전통적으로 막강한 구매력, 높은 1~2인가구 비중, 오피스 밀집 지역 등의 특징으로 온라인 배송을 잡기 위한 중요한 거점으로 인식된다.

이에 홈플러스는 지난 1월부터 순차적으로 강남권역의 배송차량을 67% 증차하며 강남3구의 온라인 수요 공략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실제로 그 이후부터 8월31일까지의 남현점과 잠실점의 평균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회사 측은 여러 유통업체가 새벽배송 서비스를 수익성 악화 등을 이유로 중단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밤 마트직송은 본래 홈플러스 자체 온라인 배송 시스템인 마트직송을 활용한 야간배송으로 사업안전성이 높다고 자평했다.

강남권역 매장인 남현점은 당일 오늘밤 마트직송 서비스를 오늘(19일)부터 만나볼 수 있고 잠실점은 오는 10월 중 서빗를 론칭할 계획이다.
앞으로 오늘밤 마트직송을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할 계획이며 기존 진행 중인 마트직송 서비스도 전문 인력 ‘피커’ 추가 투입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전무)은 "온라인 배송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 생존전략인 만큼 배송역량을 한껏 끌어올린 '오늘밤 마트직송' 서비스 등으로 당일배송의 대표주자로 거듭나는 홈플러스가 되겠다"고 밝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