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설 명절 연휴, 우리 동네 병원·약국 찾는 법은?

응급의료포털·이젠(E-Gen) 애플리케이션 등 이용
전국 응급실 520여 곳, 평소와 동일한 24시 진료

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 2024-02-09 00:00

설 연휴 기간 정부와 군부대, 민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없음.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설 연휴 기간 정부와 군부대, 민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없음. 사진=픽사베이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에도 병원과 약국을 찾기 위한 공공 서비스가 운영된다. 비대면 진료 서비스 기업들도 명절 병원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9일 보건 당국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설 연휴 기간에 응급의료정보 앱과 콜센터 등을 통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병원과 약국정보는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정보제공 '이젠(E-Gen)' 애플리케이션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시도콜센터(12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이젠을 실항하면 사용자 위치 정보 기반으로 한 주변의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도로 볼 수 있다. 또한 야간진료기관 정보화 자동심장충격기(AED)위치, 응급처치 요령 등도 확인 가능하다.
설 연휴 동안 전국 응급실 운영기관은 520여 곳이며 명절 기간에도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한다. 보건소를 비롯한 공공보건의료기관도 진료할 예정이다.

복지부는 지방자치단체와 설 연휴 동안 응급의료 체계가 공백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해 병원과 약국 운영 상황을 점검한다.

◇전국 13개 군병원도 24시간 응급진료, 언제든 도움 받을 수 있어


국방부도 설 연휴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 기간 동안 긴급구조와 응급진료 지원태세를 유지한다. 이 기간 동안 전국 13개 군병원은 명절 연휴 기간 중 24시간 응급진료를 지원하며 도움이 필요한 국민은 언제든지 인근 군병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대면진료 플랫폼인 닥터나우도 설 연휴를 맞이해 비대면진료 및 실시간 의료상담 등 서비스를 확장한다. 닥터나우는 정부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안에 따라 공휴일에 한해 일반 이용자들도 시간제한 없이 비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며 제휴 의료기관과 협력해 연휴 기간 의료 공백 대응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비대면진료 플랫폼인 올라케어와 나만의 닥터도 같은 서비스를 설 연휴 기간 동안 제공한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