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한양행, 식약처에 렉라자 1차 치료 적응증 추가 변경 허가 신청

승인 획득 시 1차 치료제 활용 가능

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3-17 15:09

유한양행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렉라자의 1차 치료 적응증 추가 변경을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렉라자 제품 모습. 사진=유한양행이미지 확대보기
유한양행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렉라자의 1차 치료 적응증 추가 변경을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렉라자 제품 모습.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FR)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로 렉라자(성분명 레이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의 적응증을 추가하기 위한 변경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17일 공시했다.

렉라자는 지난 2021년 식약처로부터 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2차 치료제로 허가 받은 제품으로 지난해 10월 EGFR 활성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로 수행한 다국가 임상3상 시험에서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무진행 생존기간(PFS) 개선을 확인했고 지난해 12월 싱가폴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 아시아 총회에서 상세한 임상 시험 결과를 공개한 바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국내 적응증 확대를 위한 변경 허가를 신청했고 허가 승인 시 1차 치료제로 더 많은 환자에게 고품질의 의약품 치료 기회를 더 빨리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렉라자는 지난 2018년 11월에 얀센 바이오테크사와 기술수출 및 공동개발 계약이 체결돼 얀센의 EGFR-MET 타겟 이중 항체 치료제인 아미반타맙과의 병용요법으로 비소세포폐암의 1차 및 2차 요법 임상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