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돌싱글즈5'~'함부로 대해줘'…풍성한 웨이브 5월 신작들

이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4-05-01 14:08

5월에 선보이는 웨이브의 신작 콘텐츠들. 사진=웨이브이미지 확대보기
5월에 선보이는 웨이브의 신작 콘텐츠들. 사진=웨이브
웨이브가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5월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 유재석, 유연석, 지코가 진행하는 웨이브 독점예능


웨이브 독점 예능 '연애남매'가 연일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5월을 채울 신규 예능 라인업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뮤지션 지코가 '더 시즌즈'의 새 MC로 나선다. KBS 심야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는 박재범을 시작으로 최정훈, 악동뮤지션, 이효리까지 개성 강한 MC들과 함께 다채로운 무대들을 선사해왔다. '이효리의 레드카펫' 종영 이후 새 단장을 마친 '더 시즌즈'의 다섯 번째 시즌은 '지코의 아티스트'. MC로 데뷔한 지코와 함께 다이나믹듀오, 최백호, 키스오브라이프, 비, 이용진, 크러쉬가 첫 화 게스트로 함께 한다.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만나볼 수 있다.

SBS 신규 예능 '틈만나면,'은 일상 속 마주하는 잠깐의 틈새 시간 사이에 행운을 선물하는 '틈새 공략' 버라이어티다. '런닝맨'의 최보필 PD, '사이렌: 불의 섬' 채진아 작가가 선보이는 예능으로, 유재석과 유연석이 2MC로 나선다. 여기에, 이광수, 조정석, 안유진 등 '틈친구'로 등장할 다양한 게스트와의 케미 역시 눈길을 끈다. 이들은 시민들과 함께 유쾌한 수다, 몸을 사리지 않는 게임, 뜻밖의 행운까지 전하며 웃음이 넘치는 틈새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돌싱글즈' 역시 새롭게 돌아왔다. 국내 최초로 돌싱들의 연애와 동거 생활을 그린 MBN '돌싱글즈'는 드라마틱한 서사와 수많은 현실 커플들을 탄생시킨 연애 리얼리티. 미국 교포 돌싱들의 삶을 그린 지난 시즌4에 이어 시즌5에서는 90년대 'MZ 돌싱' 출연진들이 등장해 더욱 솔직하고 과감한 연애 전쟁을 펼친다. 이혜영, 유세윤, 이지혜, 은지원, 오스틴 강까지 시즌4의 MC들이 또 한 번 호흡을 맞추며 재치 있는 입담과 케미로 이들의 여정을 응원한다. '돌싱글즈5'는 오는 9일 첫 방송된다.

◇ 지상파 신작 '함부로 대해줘', '우리, 집', '커넥션'

KBS '함부로 대해줘', MBC '우리, 집', SBS '커넥션'까지 지상파 3사의 신규 드라마 역시 연이어 공개된다.

철벽 대 돌직구, 극과 극의 로맨스. KBS 새 월화드라마 '함부로 대해줘'가 오는 13일 첫 공개된다. 인의예지를 장착한 21세기 MZ선비 신윤복과 함부로 대해지며 삶에 지친 여자 김홍도의 무척 예의 바른 로맨스 드라마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모든 플러팅을 막아내는 철벽남 신윤복 역에 김명수, 개의치 않고 끊임없이 추파를 던지는 직진녀 김홍도 역에 이유영이 고백과 거절을 반복하는 '밀당 케미'를 선보인다.

'밀당 케미'를 이을 '고부 케미'에도 관심이 쏠린다. '수사반장 1958'의 후속작으로 오는 24일 공개될 MBC '우리, 집'은 가정 심리 상담의인 노영원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게 되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와 공조해 가족을 지키는 휴먼 블랙코미디다. '닥터 로이어', '미쓰리는 알고 있다'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이동현 감독과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를 집필한 남지연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김희선과 함께 특별한 고부 사이를 연기할 이혜영. 그 밖에도 김남희, 연우, 황찬성까지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모여 앞으로 벌어질 일들에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지성, 전미도의 만남으로 주목받은 SBS '커넥션'도 24일 공개된다.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가 친구의 죽음을 단서로 20년간 이어진 변질된 우정, 그 커넥션의 전말을 밝혀내는 중독 추적 서스펜스 드라마로 금토드라마의 장르극 흥행 공식을 이어간다. 경찰 조직 내에서 신임받는 마약팀 에이스 형사이자 누군가에 의해 마약 중독자가 된 장재경 역 지성, 세월의 풍파를 겪으며 돈이 최고임을 인식하게 된 오윤진 역의 전미도가 혼란의 대접전 속에서 벌어질 서사들에 주목하게 만든다.

◇ 감동 선사할 영화 & 해외 시리즈…'씽'·'트랜스플랜트' 시즌4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 '씽(SING)'이다. 뮤지컬 애니메이션 '씽(SING)'은 한때 잘나갔던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이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오디션 우승 상금이 실수로 1000달러에서 10만달러로 바뀌게 되고,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전국 각지에서 몰려온 참가자들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릿 조핸슨, 태런 에저튼 등 유명 배우들이 직접 더빙에 참여해 화제를 끌었으며, 특히 스칼릿 조핸슨과 태런 에저튼의 수준급 실력의 가창력과 풍성한 사운드 트랙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시리아 난민 출신 의사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캐나다를 넘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랜스플랜트'의 네 번째 시즌이 10일 국내 최초 공개된다. 시리아 내전을 피해 고국을 떠나 캐나다로 온 의사 하메드. 종합병원 응급의학과에 취직한 그는 여러 환자들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노골적인 인종차별과 난민 출신이라는 꼬리표에도 함께 맞서 싸운다. 시즌4에서는 캐나다 시민권을 취득한 하메드와 그의 여동생이 여전한 미래의 불확실성 속에서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트랜스플랜트'의 전 시즌은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