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오션, 울산급 호위함 배치-Ⅳ 1, 2번함 건조 본계약

방위사업청과 8391억원 규모 본계약 체결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4-12-19 15:15

한화오션이 건조할 울산급 호위함 배치-Ⅳ 조감도. 사진=한화오션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오션이 건조할 울산급 호위함 배치-Ⅳ 조감도.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이 울산급 호위함 배치(Batch)-Ⅳ 1, 2번함의 건조를 본격화한다. 울산급 배치-Ⅲ 5, 6번함에 이은 수주로 ‘함정 명가’의 진면목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한화오션은 18일 방위사업청과 2030년 12월까지 진행되는 ‘울산급 배치-Ⅳ 1, 2번함 건조 사업’에 대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8391억 원이다.

1980년대부터 사용해 온 울산급 호위함을 대체하는 4단계 프로젝트의 마지막 사업으로 모두 6척이 건조될 울산급 배치-Ⅳ는 대한민국 해군이 운영하는 호위함의 미래를 완성한다는 의미가 크다.
울산급 배치-Ⅲ 5, 6번함에 이은 후속함으로 배수량과 외형의 변화는 없지만 울산급 배치-Ⅳ는 ‘스마트 호위함’으로 이전 호위함과는 차별화된 사실상의 풀체인지 모델이나 다름없다.

울산급 배치-Ⅳ는 성능 개량 장비인 전투 체계와 무장 4종, 신규 장비인 근접방어무기체계(CIWS)-Ⅱ와 전자전장비-Ⅱ의 체계 통합이 이뤄진다.

또 병력자원이 감소할 미래 작전환경에서 인력 절감을 고려한 함정 설계는 물론 승조원의 운용·거주 편의성을 향상시킬 방안도 적용된다.
조용준 한화오션 특수선 국내 영업팀 팀장은 "울산급 배치-Ⅲ 5, 6번함의 기술적 연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첨단 스마트 함정 솔루션을 토대로 지금까지 보지 못한 호위함을 만들겠다"고 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전기차, 타도 될까? 미쿡 전기차의 숨은 매력 찾기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