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제 PS5 없이 PS5 게임을 클라우드로 플레이 가능

플레이스테이션 포탈, 대규모 업데이트
PS 프리미엄 플러스 프리미엄서 이용 가능
120여 종 PS5 게임을 콘솔 없이 플레이

이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4-11-21 18:04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리모트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이 이제 PS5 없이 클라우드 스트리밍으로 PS5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사진=소니IE이미지 확대보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리모트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이 이제 PS5 없이 클라우드 스트리밍으로 PS5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사진=소니IE
이제 플레이스테이션 5(PS5) 게임 콘솔이 없어도 전용 리모트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을 통해 PS5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소니IE는 20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의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은 로컬 네트워크나 인터넷을 통한 리모트 플레이 외에도 클라우드에서 직접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에서 클라우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몬스터 헌터 라이즈', '고스트 오브 쓰시마', '데이브 더 다이버',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등 120개 이상의 PS5 게임이다.

이 새로운 기능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 플랜' 구독자에게 제공되는 베타 프로그램이다. 'PS 플러스 프리미엄' 사용자라면 PS5 콘솔이 없어도 서버에서 직접 스트리밍으로 PS5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만 국내를 비롯한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디럭스 플랜'까지만 제공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해당 게임은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 속도에 따라 최대 1080p 해사도, 초당 60프레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햅틱 피드백, 스피커, 적응형 트리거, 터치패드 등 듀얼센스에서 지원하는 기능도 동일하게 체험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는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게임 진행 상황을 기록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도 최대 100GB까지 제공된다.

소니IE 측은 "PS 포털의 클라우드 스트리밍(베타)은 여전히 ​​실험 단계에 있으므로 베타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기능이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경험과 다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전기차, 타도 될까? 미쿡 전기차의 숨은 매력 찾기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맨위로 스크롤